•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론트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this에 대해 질문이 있습니다.

18.08.12 23:20 작성 조회수 163

1

선생님 this에 관해 두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1. View.js 파일에서 모든 함수마다 return this 로 'this'를 반환하고 있는데 어떤이유에서 반환하는 건가요?
  2. browser에서나 nodejs 에서는 가장 상위의 this 는 window, global 객체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view.js 나 다른 모듈로 사용되는 파일들에서 멤버층에서 this를 확인해보니 undefined 라고 나오더라구요. module 같은 경우는 상위 객체가 없는 건가요?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이카루스님의 프로필

이카루스

2021.01.01

http://blog.jeonghwan.net/2017/10/22/js-context-binding.html

위의 블로그 어디를 들어가야 this 정리 된 것을 볼 수 있나요? this를.......너무...어렵네요;; 하아

0

답변감사합니다. 덕분에 Javascript가 점점 최애언어가 되가고 있습니다. ㅋ

0

함수체이닝 기법입니다. this를 반환함으로서 객체 메소드를 연속해서 사용할수 있게 편의를 제공하는 것이죠.

예를들어 person 객체를 person.init().setName('chris') 이런식으로 사용하고 싶을 겁니다.

이때 init 함수에서 this 즉 person 객체를 반환해주면 이를 이용해 곧장 setName을 호출할수 있죠.

말씀하신데로 this는 js의 this 규칙을 잘 알고 있어야합니다. 상황에따라 this가 달라지거든요.

요 내용은 블로그에 정리해 둔게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http://blog.jeonghwan.net/2017/10/22/js-context-binding.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