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엔지니어링

  • 해결 여부

    미해결

Sublime Text 사용하여 Scrapy 코드 작성시 indent 맞추는 팁이 있나요?

20.08.06 08:39 작성 조회수 276

0

강사님 내실있는 강의  잘보고 있습니다.

Scrapy 강의 따라하면서 강의 수강중인데 , Sublime Text로 코드 작성 후에 CMD에서 실행하면  indent 에러가 자주 발생합니다.

한번은 어떻게 하다보니 풀렸는데 또 발생했습니다.

화면상으로 indent가 잘 맞아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코드 실행시에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저는 강의를 한번에 쭉 보지 못해서 조금씩 추가하고 중간에 넣고 하는 일이 잦은데 그것이 하나의 원인으로 생각됩니다.

이유는 강의를  장시간 보면서 한번에 쭉작성할 때는  문제가 없는데 다음날 한줄 추가해보면 문제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서 입니다.

현재 상황에 대하여 켭처한 화면 같이 올립니다. 

당장의 문제의 해결책이 아니더라도 indent 오류없이 코드 작성하는 요령 같은 것이라도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Sublime Text에서는 작성하기 편리하게 indent 안내선도 있고 접업다 폈하면서 상하위 위치도 파악할 수 있게 되있는데

그걸 활용하면서도 계속 문제가 발생하니 답답합니다.

추가로 indentation error 수정하는 법을 검색해 보니 일단 코드 전체 선택을 해서 에러난 부분을 파악하라는데

전체 선택을 해도 뭐가 문제인지 감이 안오네요 

error 나는 discount_percent 부분을 주석 처리하고 실행하면 잘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우선 이렇게 말씀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indent 를 표기하는 방법이 tab 을 쓸 때도 있고, 이를 space 2개 또는 space 4개로 쓰는 경우가 있어요.

이를 sublime text 등과 같은 에디터에서 설정을 해줄 수도 있는데요. 

만약 전체 코드에서 어떤 부분은 tab 으로 indent 를 쓰고, 어떤 부분은 space 로 indent 를 쓸 경우, 에러가 납니다.

이 부분은 전체 indent 를 통일해주셔야 합니다.  다음 링크를 참고하시면 하실 수 있으실 것 같아요.

https://hepaticboy.tistory.com/220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