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미해결

오류 질문드립니다.

22.02.28 16:26 작성 조회수 219

0

 
Q1.
REST API 구현과 테스트 강의 실습까지는 문제없이 잘 진행이 되었습니다.
http GET http://localhost:8081/json_test 를 터미널 환경에서 입력하고 쥬피터 노트북에 있는 글자가 웹페이지에 잘 불러와졌습니다. 그리고 터미널 환경에서도 잘 불러와지네요.
 
하지만, 이번 강의 /login 부분에서 오류가 발생하네요.
스펠링을 확인하라는데 틀린부분은 없거든요.
 
해결책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나콘다 터미널 환경에서 http GET http://localhost:8080/login 으로 정확히 입력했습니다.
 
Q2.
원리가 궁금합니다.
Flask라는 프레임워크를 활용해 서버를 구축하고 VSCode에 있는 "dave"라는 글자를 웹페이지에 띄우는게 맞는지요?
 
그렇다면 REST API 실습에서는 VScode가 아닌, 쥬피터노트북 환경에 있는 글자를 웹페이지에 불러왔는데 ..
 
이 둘의 차이점이 뭔지 헷갈립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Data_E님의 프로필

Data_E

질문자

2022.02.28

해당 강의가 초급자에 목적적합한 강의로 개설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강의를 듣다보니 전혀 감이 안잡히더라구요.

추상적이라고 할까요?

그래서 말씀하신 큰 그림을 그리고자 한 번 질문을 드려봤네요.

우선 강사님 말씀따라 실습은 스킵하고 강의를 쭉 들어보고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해당 RestAPI 는 코드레벨, 네트워크레벨과 같이 여러 기술이 조합된 결과니까요. 

안된다라고 했을 때, 어떤 부분이 잘못되었는지, 그 해결방법이 무엇이다라고 정확히 이야기를 드리기는 무리가 있어보여요. 왠지 제 생각에는 코드 구현이 무언가 잘못된 것이 아닐까해요. 404 는 해당 경로 자체가 없다라는 것이니까, 해당 API 코드 관련 부분을 제가 드린 코드를 새로 다운받으셔서 비교해보시는 것이 어떠실까요? 

 

Q2 질문이 flask 코드가 VSCode 로 작성된 코드가 실행되느냐, 쥬피터 노트북에서 작성된 코드가 실행되느냐가 주요 차이로 보이는데요. 제가 걱정되는 부분은 이런 차이가 이해가 안가신다는 것은 파이썬 자체와 백엔드/프론트엔드 자체에 경험이 아예 없으신 것이 아닌가 해서요. 그렇다면, 본 강의 후반부는 더 복잡해서요.  우선은 그래서 큰 그림으로 후반부를 보시는 것이 어떠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