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int 활용 문자의 정수 전환 후 계산

22.02.27 11:03 작성 조회수 196

0

[강의 위치]
"문제를 풀며 가장 자연스럽게 익숙해지는 파이썬 기본: 데이터 타입과 변수, 그리고 출력4"
이 강의의 후반부입니다.
 
위 강의 내용 따라서 실습 중 전 계혹 오류가 납니다.
화면 캡쳐 드려요
간단한 함수인거 같은데, 더 이상 진도가 안 나가네요 ㅠ.ㅠ;;;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보통 set, list 등의 키워드를 가지고 입문자분들이 테스트해보시다가, 해당 이름으로 함수나 변수를 선언하는 경우가 있어요. 그러면 그 이후부터는 위와 같은 에러가 뜰 수 있어요. 이 부분 다음 링크로도 한번 확인 가능하고요.

https://blog.naver.com/kasting/220823462052

또, 이럴 때에는 제가 드린 코드를 그대로 새로 다운받으셔서, 새로 오픈하셔서 테스트해보시면 정상 동작하실 것 같아요. 항상 절대 당황하지 마시고, 잘안되면 컴퓨터 껐다 키고, 새로 다운받으셔서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런 부분에 대해 가끔 매우 심각하게 화가 나고, 힘들어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그런 경우는 일반적인 케이스라서, 이런 부분에 남보다 큰 스트레스를 받으신다면, 프로그래밍 자체가 성격에 안맞아서 그럴 수 있어요. 이 부분은 꼭 긍정적으로 이해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항상 에러가 나면, 에러 메세지를 복사해서, 구글에서 검색해보시는 습관을 들이시면 훨씬 도움이 되실꺼예요. 결국 코드는 자신만의 문제를 자신이 푸는 것이기 때문에, 이슈가 생기면, 스스로 해결하는 방법을 터득하시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거든요. 이게 바로 내가 풀기 원하는 문제를 내가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느냐, 없느냐의 가장 큰 핵심이라고 보시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