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해결됨

안녕하세요 선생님 질문이 있습니다

22.02.20 22:28 작성 조회수 135

0

꼭 스프링 시큐리티에만 해당하는 내용은 아닌데요.

제가 아직 부족해서인지 추상체에 대한 구현체를 찾는다던지

또 흐름이 어디서부터 시작이고 끝인건지

실제로 다른 라이브러리를 쓰면서 궁금한 부분 뜯어보고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구현체를 보고 아 이런식인거구나 이해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아무래도 스프링 시큐리티처럼 내용이 방대하고

많은 부분이 추상화되어 있고 구현체도 한가지가 아니라면

어떤게 사용되는 구현체인지 알아보거나 흐름의 시작이 어디인지 알 수 있을까요??

 

질문이 너무 난해했다면 죄송합니다.

ConcurrentSessionControlAuthenticationStrategy

클래스는 어디에 연관되어있고 하는 부분을 찾기가 어려웠습니다 ㅠㅠ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3

네 음..

 

사실 질문하신 부분은 비단 자바 뿐 아니라 객체지향적인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굉장히 중요한 항목입니다

보통 자바 학습할 때 클래스, 인터페이스 등의 개념을 기본적으로 익히게 되는데 아마 대부분은 아주 기초적인 부분만을 훓고 지나가게 됩니다

 

그것도 실무적인 부분은 제대로 짚어주지 못한채 지나가 버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진작 나 자신이 객체지향적인 사고로 코드를 볼 수 있는 능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기술의 깊이를 파헤칠려고 하면 한계에 부딪히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드리고 싶은 말씀은 급하게 단기적으로 접근하지 말고 한번쯤은 들어봤을 용어인 OOP 즉,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꾸준히 학습하습시오.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스프링은 객체지향적 프로그래밍의 정수라 할 수 있습니다.

 

근데 진작 나 자신은 OOP 가 명확하고 능숙하게 정립이 안된 상황에서 코드를 이해하고 적용하는 것은 순서가 맞지 않습니다.

homenet12 님께서 질문하신 내용의 답은 OOP 에 모두 들어 있습니다.

OOP 가 손에 잡히는 순간 코드의 구조와 흐름이 쉽게 이해가 되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답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