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55번 데이터 구조 (딕셔너리) 문제 관련 질문 드립니다.

22.02.19 22:13 작성 조회수 113

0

안녕하세요, 강사님^^ 항상 양질의 강의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대학생 때 포기했던 코딩 기초를 덕분에 잘 알아가고 있습니다.

각설하고, 55번 문제의 경우 리스트와 딕셔너리가 호환된다고 하시면서 print(list(values)) 형식으로 해주셨는데, 제 주피터에서는 이게 돌아가지 않고 오류가 나네요. 아래와 같이 표시됩니다. (강사님의 답도 돌려 봤는데 이러네요)

'list' object is not callable

주피터도 최신 버전인데, 코드의 문제인지...알려주시면 너무 감사 드리겠습니다^^ 다시 한 번, 항상 잘 듣고 있습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보통 set, list 등의 키워드를 가지고 입문자분들이 테스트해보시다가, 해당 이름으로 함수나 변수를 선언하는 경우가 있어요. 그러면 그 이후부터는 위와 같은 에러가 뜰 수 있어요. 이 부분 다음 링크로도 한번 확인 가능하고요.

https://blog.naver.com/kasting/220823462052

또, 이럴 때에는 제가 드린 코드를 그대로 새로 다운받으셔서, 새로 오픈하셔서 테스트해보시면 정상 동작하실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항상 에러가 나면, 에러 메세지를 복사해서, 구글에서 검색해보시는 습관을 들이시면 훨씬 도움이 되실꺼예요. 결국 코드는 자신만의 문제를 자신이 푸는 것이기 때문에, 이슈가 생기면, 스스로 해결하는 방법을 터득하시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거든요. 이게 바로 내가 풀기 원하는 문제를 내가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느냐, 없느냐의 가장 큰 핵심이라고 보시면 좋습니다.

 

YeTttti님의 프로필

YeTttti

질문자

2022.02.24

아, 구글에 검색하는 건 생각을 못 했었네요..감사합니다. 해결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