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임베디드 · IoT

  • 해결 여부

    미해결

캘리브레이션에서 첫 번째 항목이 High로 안올라가요..ㅜㅜ

22.01.29 03:29 작성 조회수 164

0

안녕하세요. 오늘 강의를 다 듣고 최종 조립전에 cal를 하려고 했는데, 몇 번을 재시도해도 첫번째 항목이 Mid에서 High로 안올라가네요...

 

어째튼, SwC을 올려서 값을 저장하고 시리얼 플로터로 확인해보면 Roll이 0.7

          Pitch가 0.1

로 센서 출력값에는 이상이 없어보이네요...

 

이대로 사용해도 문제없나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네 BNO080 센서 캘리브레이션은 필수적인 내용은 아닙니다.

지금 경우처럼 기본 0.7도, 0.1도 정도의 오차가 나는것은 정상적인 범위안에 있기 때문에 그냥 진행하셔도 무방해 보입니다.

센서를 기울였을때 잘 반응하기만 하면 될 것 같습니다.

BNO080 캘리브레이션은 각도 차이가 너무 심한 경우에 해주면 되는데, 그 마저도 캘리브레이션 말고도 소프트웨어적으로 일정 값만큼 더하거나 빼주는 방식으로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캘리브레이션이 잘 안되면 무시하시고 넘어가셔도 됩니다.

그럼 앞으로도 안전하고 즐거운 드론 개발 되시기 바랍니다~

Hero A님의 프로필

Hero A

질문자

2022.02.03

답변 감사합니다...

 

추가 질문이 있는데, PWM포트에서 사용 안하는 5번, 6번은 STM32에서 어떤 핀번호에 연결되어 있나요? 

디버깅 UART와 PWM 포트 남는거에 초음파 센서 2개를 달아서 호버링과 장애물 회피를 해보려고요.. 

안녕하세요!

J9와 J10, 각각 PWM 5번과 6번핀은  PB10과 PB11에 연결되어있습니다.

재밌는 프로젝트를 하시네요~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실 때는 반드시 1kHz 제어 주기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선에서 추가하셔야 합니다.

특히 런타임에서 딜레이 함수를 사용하면 1kHz 제어 주기가 깨지기 때문에 그 점을 반드시 주의하셔야 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