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연계강의 추천

22.01.28 13:05 작성 조회수 188

0

안녕하세요. 데이터 애널리스트를 꿈꾸는 대학생입니다.

잔재미코딩님의 파이썬 입문 강의를 잘 듣고 있습니다.

꼼꼼하고 공감해주는 강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강의소개'에 보면 데이터 분석/과학 코스

로 커리큘럼 강좌 리스트들이 있어 정주행할 생각입니다.다만 궁금한 점이 있는데요.

 

1. 데이터 관련 커리어에는 데이터 엔지니어,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데이터 애널리스트 등이 있고 직종별로 조금씩 다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해당 코스가 데이터 애널리스트를 준비하는 저에게도 알맞은 코스인지 알고 싶습니다. 잔재미코딩님은 단순히 수익이 아닌 배움을 나누는 것에서 희열을 느끼시는 분이라 생각되어 믿고 여쭤보고 싶습니다. (해당 코스중 특정 강의는 듣지 않아도 무방하다는 강의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2. 3월에 대학교 개학을 하게 되면 프로그래밍과 관련된 수업을 듣고 싶은데 추천해주실만한 분야가 있을까요?

예를 들어 머신러닝을 위한 선형대수라던지 이산수학과 같은 추후 고도의 프로그래밍을 위해서 미리 들어 놓으면 도움이 될 만한 프로그래밍외 과목이 있으면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물론 데이터 분석 관련 강의는 잔재미님 강의를 들을 생각입니다.)

 

3. 제 성격상 프로그래밍 기저에 있는 원론적인 원리를 이해하는 것에 갈증을 느끼고 있는데 '프로그래밍 기초' 와 같은 강의를 듣는 것이 좋을까요..? 주변에서 일단 전체적인 프레임을 잡고 프로그래밍 기초는 추후에 공부해도 괜찮다고 하여 고민이 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저도 수익도 고민해요 ㅎㅎ

 

1. 제 데이터 과학 로드맵에 머신러닝까지가, 딱 말씀하신 데이터 애널리스트 를 위한 기반기술을 익히는 강의라고 보시면 됩니다. 보통은 DA/BA 라고도 합니다.

 

2. 데이터쪽은 프로그래밍쪽은 우선은 파이썬만 집중적으로 잘 다루시면 됩니다. 이외에 SQL쪽을 NoSQL 과 함께 잘 다루실 수 있어야 합니다. 특히 SQL 은 아주 잘하셔야하고요. 선형대수등은 머신러닝/인공지능을 위해 크게 도움이 됩니다. 음 ... 다른 과목은 제 생각에는 컴퓨터공학 기본기를 아주 탄탄하게 잘 다져보시는 것은 추천드립니다. 운영체제, 컴퓨터구조, 네트워크, 시스템소프트웨어 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3. 프로그래밍 기초는 원론적인 이야기와는 거리는 있습니다. 원론적인 원리를? 좋아하시는 것은 조금 저는 그렇게 긍정적으로 보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너무 깊어서, 한번에 깊이를 다 가질 수 없긴 하거든요. 한꺼플씩 벗겨간다는 맘으로 쉬운것부터 익히시면서, 점점 깊게 가는 것을 저는 갠적으로는 추천드립니다. 그래서 프로그래밍 기초 부터 (그게 가장 맨 윗 꺼플이거든요) ... 깊게는 운영체제/시스템소프트웨어쪽으로, 또 데이터쪽도 SQL 부터 차근차근 깊게깊게 들어가시는 것을 추천은 드립니다. 선형대수와 같이 수학을 잘하시면 머신러닝쪽은 깊은 레벨까지 좀더 깊게 이해가 가능하긴 합니다. 

어휴 이제 저도 나이가 있다보니, 새해복많이 받으라는 이야기를 주변 사람들보다, 수강자님들께 더 많이 듣게 되는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기분이 좋아지네요 ㅎㅎ

허쿡님의 프로필

허쿡

질문자

2022.01.31

바쁘신 와중에도 정성스런 답변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