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4 메시지 및 네트워크 관련 질문

20.07.06 20:04 작성 조회수 109

0

안녕하세요 좋은 강좌 감사드립니다.

어플리케이션 통신 전까지는 모든 과정이 원활히 동작하는데 어플리케이션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이슈가 발생했습니다. 

1. LED는 on/off 버튼에 정상적으로 동작하지만 dht11 센서 값은 이클립스 콘솔창에서 404 메시지와 함께 listview에 아무런 값도 나타나지 않습니다. 앱은 올려주신 소스를 그대로 import 하였습니다.

2. 네트워크관련 질문입니다.

아두이노와 동일한 Wifi에 접속했을때만 LED 통신이 가능하고 다른 Wifi를 사용하면 앱 처음 실행 or led 버튼 누름 시 dialog가 계속 화면에 나타나며 led 조차 동작하지 않습니다. subscriber 터미널창, 이클립스의 console창에도 아무런 변화가 없습니다. 이러한 이유와 동작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아두이노와 동일한  Wi-Fi환경 / LED만 정상 작동>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답신이 늦었습니다.

1.안드로이드쪽에서 node.js 쪽으로 요청하는 URL쪽이 404 에러가 가면 요청페이지가 없다는 것인데,
URL이나 요청페이지 이름이 안드로이드나 node.js에 존재하는지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아두이노wifi와 MQTT 서버 wifi는 같은 wifi AP 대역을 사용하셔야 됩니다.
모니터링은 node.js 서버를(웹) 통해서 접속하니 어디에서든 접속은 할수있을 것입니다.

네트워크부분이라 정확하게 보지 못해서 정확한 회신이 어렵겠지만 올려둔 강의가 정상적으로 실행이된 결과이니
차분하게 다시한번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