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folium에서 한글 폰트, m.save('index.html')

20.06.30 12:22 작성 조회수 500

1

안녕하세요. 한글폰트가 깨져서  m.save('index.html') 을 써줬는데도

문제 해결이 되지않아 질문을 드립니다.

강사님이 제공하시는 해당 강의 쥬피터 파일로 실행했을때도 같은 현상이

일어납니다. 컴퓨터 (win) 설정에 문제가 있을까요? 

답변 5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와! 해결되었다니 다행이에요!

감사합니다 :)

1

Zazu님의 프로필

Zazu

질문자

2020.07.01

 

네 처음 배우다보니, 프로그램 설치하고 셋업하는데 시간을 많이 헤매네요. ㅠㅠ

알려주신대로 깃을 설치하고,  pip문장을 입력하니 branca도 설치되고,

문제도 해결되었습니다!  덕분에 많이 배워가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1

인코딩 때문에 고생이 많으세요 ㅠㅠ

이런 사소한 설정과 설치 문제가 코딩하는 것보다 더 어려운 편이에요ㅠㅠ

스크린샷을 보니 알집이라고 되어 있는 경로에서 설치하다가 오류가 난것 같아요.

pip 설치는 알집과는 무관합니다.

1) folium 을 삭제해 주셨는데 추가로 설치 안내를 드린 패키지는 folium과 함께 사용하는 도구에요.

그래서 folium을 삭제하셨다면 다시 설치해 주시고 추가로  아래의 branca 를 추가로 설치를 해주셔야 해요.

=> 인코딩 문제 해결을 보류하고 수업을 듣고 나서 해결하신다면 branca는 나중에 설치해 보셔도 됩니다.

pip install git+https://github.com/python-visualization/branca.git@master

2) 오류메시지를 읽어보니 git 이 설치되지 않아서 발생하는 문제에요.

git 은 소스코드의 버전관리를 하는 도구에요. github 은 git으로 버전관리된 코드의 저장소이고요.

git 을 통해 설치하기 위해서는 git 을 설치해 달라는 오류에요.

git 설치 방법은 검색해 보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윈도우 환경에서 설치하는 문서를 검색해서 설치하실 수 있을거에요.

감사합니다.

1

안녕하세요.

인코딩 때문에 고생이 많으셨겠어요.

folium 에 인코딩 이슈가 있는데요. 환경에 따라 인코딩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고 저처럼 잘 표현되기도 해요.

이 질문을 많이 주셔서 folium 을 삭제하고 재설치 해봤는데요. 저도 다시 설치하니 같은 문제가 발생했어요.

버전 문제 인거 같아서 여러 버전을 바꿔서 설치해 봤는데도 같은 문제가 있었어요.

이 이슈는 잘 알려진 이슈로 다음의 github 링크에서도 확인해 보실 수 있어요.

[Unicode issue in tooltips on Jupyter notebook · Issue #1320 · python-visualization/folium](https://github.com/python-visualization/folium/issues/1320)

저는 여기에 나와있는 답변 중에  아래의 답변을 통해 이 문제를 해결했어요.

추가로 아래의 패키지를 설치해 주시면 한글폰트가 주피터 노트북 상에서도 잘 표현이 됩니다.

아래의 pip 구문을 참고하셔서 folium 을 설치하셨을 때처럼 아나콘다 프롬프트를 통해 설치해 주세요!

A fix has been merged in the branca library. It will be availabe in the next release, release date yet unknown. If you want it earlier you can install branca from the git main branch:

pip install git+https://github.com/python-visualization/branca.git@master

0

Zazu님의 프로필

Zazu

질문자

2020.06.30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folium을 지우고 재설치 후 , pip구문을 입력해봤는데  오류가 나네요. 알집관련해서 문제가 발생한걸까요? 검색을 해봐도 방법을 찾기 어렵네요. 

우선은 폰트문제는 보류하고 수업을 들어야할것같습니다. 혹시 해결방법을 아신다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