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게임 프로그래밍

  • 해결 여부

    미해결

새로 프로젝트를 만들면 glfw가 자동으로 인클루드 되지 않습니다.

20.06.24 17:55 작성 조회수 154

0

처음 opengl 설치하고 강의 예제 코드를 작성하는 동안엔 #include <GL/glew.h> 등이 무리없이 잘 작성됩니다.

강의를 다 끝내고 간단한 게임을 만들기 위해 새로운 솔루션/프로젝트를 만들어 include 하려고 하는데

#include <GL/glew.h>이나 #include <GLFW/glfw3.h>을 작성하고 컴파일을 시행하면 파일을 열 수 없다고 하네요.

제공해 주신 예제 프로젝트에서 무언가 따로 설정을 해 준 것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참고로 프로젝트의 [속성]에서 [C/C++]-[추가 포함 디렉터리], [링커]-[일반]-[추가 라이브러리 디렉터리], [링커]-[입력]-[추가 종속성] 들어가서 외부 라이브러리 추가하는 법까지 해 봤는데도 위와 같은 문제가 지속됩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오래 고민했던 부분이었는데 막상 어제 질문 올리고 나서 솔루션 플랫폼을 x64로 바꿔주니 해결됐네요.

opengl을 64bit만 설치했는데 강의 예제 프로젝트는 x64, 제가 만든 건 x86으로 되어 있어서 그랬나 봅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0

저는 vcpkg를 사용했기 때문에 따로 설정을 해주지 않은 것 처럼 보입니다.

vcpkg 사용법은 검색을 해보셔도 자료가 많이 나오고, 따배씨++ 뒷부분에서 다루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