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미해결

안녕하세요. 개발환경을 바꾸려고하는데 문제가있습니다.

20.05.19 03:15 작성 조회수 97

0

제가 노트북으로 개발을 하다가 데스크탑으로 옮기고싶어서 폴더를 데스크탑으로 옮겼는데 에러가뜨면서 작동하지않습니다.

데스크탑으로 github에서 다운받아서해도 안돼고 파일자체를 압축해서 옮겨도 실행이되질않네요.

라이브러리문제인가 싶어서 파이참에 Project interpreter 에 있는 목록도 전부 pip으로 다운받아도 소용이 없었습니다.

에러해결방법이나 아니면 다른 개발환경을 바꾸는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12월 4일자로 django 3.0 이 발표되었습니다. 그 이후에 django를 설치하셨다면 django 3.0이 설치되었을겁니다. 그 전 버전은 2.2x 버전입니다. 

django 3.0에서 on_delete=true를 더 이상 지원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on_delete=models.CASCADE 로 수정하면됩니다. 

혹시 이전 버전(2.2)으로 작업하고 싶으시다면, 터미널에서 pip uninstall django 하시고, pip install django==2.2 로 설치하시면 됩니다. 

0

tp7019님의 프로필

tp7019

질문자

2020.05.20

새로 가상환경을 만들고 pip으로 다시 설치했는데도 저에러가 계속나오네요..
좀 더 시도를 해봐야겠네요.

0

가상환경은 그대로 옮긴다고 다른 컴퓨터에서 작동하지 않습니다. 컴퓨터마다 환경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가상환경을 처음에 만드셨을 때처럼, 새로운 컴퓨터에서 파이참을 열어 가상환경을 만들고, pip으로 설치했던 라이브러리들을 다시 설치하는 방법이 제일 확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