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모바일 앱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json 파싱에서 datalist["weatherinfo"]!["local"]!!.count에서 unwrapping을 두 번하는 부분이 이해가 잘 안 됩니다.

16.07.19 23:31 작성 조회수 157

0

["local"] 뒤에 !! 붙이시면서, datalist["weatherinfo"]!["local"]에 해당하는 배열을 unwrapping 해야하니까 하나 붙이고, 그 뒤에 나오는 데이터도 모르니까 !를 붙여야 한다고 설명을 하셨는데요. "그 뒤에 나오는 데이터도 모르니까 !를 붙여야한다"는 부분이 잘 이해가 안 됩니다. datalist["weatherinfo"]!["local"]!까지 하면 ({country = ""; temperature = ""; weather = ""}, {country = ""; temperature = ""; weather = ""}, {country = ""; temperature = ""; weather = ""}, {country = ""; temperature = ""; weather = ""}) 이런 구조의 배열이 오고 이걸 unwrapping하면 배열에 대한 unwrapping은 끝난 거고, 여기서 dictionary를 하나씩 꺼내어서 쓸 때에 unwrapping을 해야하는 것 아닌가요? 예를 들어서 datalist["weatherinfo"]!["local"]![0]! 이런 식으로요. 그런데 왜 ["local"]뒤에 두 개가 붙어야 하는 것인지 이해가 잘 되지 않네요. 설명 부탁드리겠습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이렇게 이해가안될때는 있죠.

아주 간단한게 한번만 하고 print로 찍어 보시고 한번 더 하고print를 해 보시면, 왜 2번 아는지 하실꺼예요. 한번은 배열 때문에 한번은 딕셔너리 때문에 하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