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rest controller 에서의 페이지 이동

21.11.14 19:09 작성 조회수 895

0

전통적인 방식에서는 반환으로 modelandview를 통해 특정 클라이언트 페이지를 지정해주었는데 rest방식에서는 어떻게 처리를 하나요?! 약간 코드레벨에서 궁금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이도원입니다, .

RestController에서는 View를 가지지 않으면서 REST API에 대한 처리를 하게 됩니다. 즉, 클라이언트의 요청에 따른 비즈니스 로직의 처리를 수행하고, 해당 클라이언트에게 결과 값을 전달하는 것도 역할이 끝납니다. 해당 작업 수행 후 다른 페이지로 이동이 필요하다면, Rest API를 요청한 프론트에서 결과 값을 받은 다음에 수행하시면 됩니다. 따라서, RestContorller로 작업하게 되면, Spring Boot안에 프론트엔드를 처리하기 위한 페이지들(ex, jsp or html)을 갖지 않아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김동운님의 프로필

김동운

질문자

2021.12.02

우선 강의 정말 감사드립니다!

음.. 페이지를 갖지 않으면 페이지를 어떻게 보여줘야 되나요?! 별도의 Vue.js 등의 프론트엔드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해당강의를 참고해서 개인 플젝을 했는데 페이지 이동은 일반 @Controller에서 처리를 하고,

기능 부분은 @RestController에서 처리하도록 분리해서 구현했는데 괜찮나요?
http://localhost:8080/ 으로 들어오면 @Controller에서 index.mustache페이지로 이동시킵니다.

그뒤 index.mustache 페이지에서 "로그인 or 회원가입"을 누르면 ajax를 통해 @RestController로 가서 처리를 한뒤 success하면 @Controller를 통해 다시 페이지를 contents.mustache페이지로 이동 시키는식으로 처리를 하였는데 이게 맞나요?!

 

실제 프론트단과 어떻게 연동되는지 너무 궁금하더라구요.. 제 깃헙링크를 같이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