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엔지니어링

  • 해결 여부

    미해결

PhantomJS 문의

21.11.02 08:52 작성 조회수 166

0

안녕하세요, 강사님.
 
selenium을 배우고, 자연스럽게 headless를 배우다보니 PhantomJS와 selenium의 크롬드라이버에서 속성만 바꾸는 Headless Chrome에 대해서 배웠습니다. 우선 좋은강의 감사합니다.
 
알려주신방법대로 PhantomJS를 다운하고, phantomjs.exe를 접근해서, driver=webdriver.PhantomJS(dir)을 하면, AttributeError가 발생합니다. 그 내용은 selenium.webdriver에 더이상 PhantomJS라는 module은 없다는 것입니다.
 
실제 dir(webdriver)를 봐도 PhantomJS는 보이지가 않네요...
 
말씀처럼 공홈(https://www.selenium.dev/documentation/getting_started/installing_browser_drivers/#phantomjs) 을 가도 PhantomJS는 unmaintained라고 나와는 있는데... 이시점(21년11월2일)에는 아예 module조차 없어보입니다.
 
이게 맞는지 문의드립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일전에 새공지를 통해서, 공유를 드린 적이 있어요. 또 일부 강의도 편집을 진행하고, '참고' 표시를 하고, 관련 자료에도 이 부분을 넣어서, 1년간 이 부분을 이야기하신 분은 다행히 없었는데요. 제가 놓친 부분이 있는지 모르겠네요.

PhantomJS 는 1년 전즈음부터 deprectate 되어서, 더이상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PhantomJS는 참고로만 봐주시고, selenium 과 Headless Chrome 만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 관련 설명 영상에 제가 삭제를 놓친 부분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해당 부분 영상등에 업데이트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