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공공데이터 OpenAPI시 문의

21.10.29 18:20 작성 조회수 124

0

안녕하세요, 강사님.
 
강의때 예시로 들어주신 공공데이터를 하다가 아래와 같은 난관에 봉착해서 문의드립니다.
 
분명히 공공데이터에서 예시로 구현해보면 왼쪽그림처럼 거래금액이나 건축년도도 xml의 하나의 태그로 보여지는데,
파이썬에서 찾아가면 <거래금액> 이 &lt;거래금액&gt; 로 바뀌어서 나옵니다.
그러다보니까 자연스럽게 tag로 find를하면 없다고 나오고요... 왜그런건가요?
(강의때 다뤄준 example하고 똑같진 않지만, 어떻게보면 tag로 찾아간다! 개념의 연장선에서 문의드립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toaehddn님의 프로필

toaehddn

질문자

2021.10.31

안녕하세요, 강사님.

우선 친절하신답변 감사드립니다.

 

답변을 제가 이해하기로는, jupyter에서 표현하는 방법이 다를뿐 실제는 find를하면 &lt; 를 <로 인식한다! 로 이해를 했는데요...

그런데 아래 보시면 (위코드이어서)

'item'으로 find한것은 잘 찾아가지만,

<거래금액>이 &lt;거래금액%gt;로 표현되어있지만, %lt;를 <로 인식한다고 생각해서 똑같이 find를하면 못찾아갑니다.

즉 표현하는방법이 &lt; 가 되는순간, 실제 그걸 <로 인식을 못하는것 같은데... 이럴땐 어떤걸 확인해봐야할까요?

0

안녕하세요.

화면에 출력을 할 때, 해당 화면이 어떤 프로그램이냐(예를 들어, 터미널이냐, 특정 에디터냐?) 에 따라, 다르게 표시가 될 수 있어요. 일종의 인코딩과 관련된 문제라서요. <  이 표시가 또다르게 표시될 때는 &lt; 로 표시가 됩니다. 일종의 웹페이지를 표시하는 방식이라서요. 그것은 그래도 본연의 의미는 파싱하면서 처리를 하기 때문에 find 로 하면 &lt; 을 < 로 인지해서 그 안의 영문자가 태그라고 생각하고, 내용만 추출해서 보여주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