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data_file.write 관련 질문

21.10.29 13:42 작성 조회수 137

0

- 본 강의 영상 학습 관련 문의에 대해 답변을 드립니다. (어떤 챕터 몇분 몇초를 꼭 기재부탁드립니다)
- 이외의 문의등은 평생강의이므로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 현업과 병행하는 관계로 주말/휴가 제외 최대한 3일내로 답변을 드리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 잠깐! 인프런 서비스 운영 관련 문의는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안녕하세요, '파이썬으로 Plain text 포맷 파일 다루기' 영상에서 6분대 - Data 쓰기 관련 설명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데이터 입력하기 data_file.write = open('comp/00_data/text_data_practice.txt','w',encoding='utf-8-sig')를 하고나서, 밑에
원하는 데이터를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저렇게 숫자가 뜨고 데이터가 입력되지 않네요. ㅜㅜ Write 말고 add로 원하는 문구를 추가하는 건 됩는데 말입니다.
완전 초보라 뭐가 잘못된지도 모르겠습니다, 혹시 어떤 문제인지 아실까요? 혹시 제가 주피터에서도 하고 idle에서도 해보고 있는데, idle 실행 방법이 잘못되었을끼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우선은 가능하시다면, 완전 초보라 하셨는데, 그렇다면, 본 강의는 제가 인프런에서 제공하고 있는 파이썬 입문과 크롤링 부트캠프 강의를 들으시고, 일정한 역량을 쌓으신 후, 보시기를 추천드리는 강의라서요. 해당 강의를 먼저 보시는 편이 어떨까요? 단박에 뛰어넘고 싶지만, 일정한 역량이 없으시면, 해당 강의가 소화도 안되고, 뭘 해도 잘 안되거든요. 

다음으로, 결국 하시고자 하시는 것이 다음 코드를 실행해보고 싶으신거죠? 그렇다면, 해당 상대경로로 지정하신 것 같은데, 잘 해당 파일이 잇는 위치를 찾으셔서, 다음과 같이 유사하게 작성하셔서 실행하셔서, 해당 파일에 안녕하세요 등이 넣어져있는지를 확인하시면 될 것 같아요. 왠지 제가 해당 영상에서 상대 경로/절대 경로를 상세히 설명을 드렸는데, 상대 경로를 잘 못 쓰셔서, 자신이 작성한 파일이 어느 위치에 있는지를 잘못 이해하시거나, 못 찾으셔서 해당 파일에 써넣고자 하시는 바가 안들어가 있다고 생각하시는 것 아닐까 생각합니다.

추가로 굳이 Idle 에서 하실 필요 없고요. 해당 write() 함수의 결과가 써져야 하는 글을 화면에 보여주거나 하는 기능은 아니니까요. 이 부분도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고요.

마지막으로 이렇게 파일 위치가 어색할 수 있기 때문에, 제가 영상에서 우선은 보여드린 동일한 환경을 구축하셔서 다음 코드로, 동일하게 00_data 폴더 안에 text_data_write.txt 파일을 영상과 그대로 동일하게 테스트하시고 확인해보시면 좀더 나을 것 같은데 어떠신가요? 그 다음에 조금씩 바꿔보심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data_file = open('00_data/text_data_write.txt', 'w', encoding='utf-8-sig')

data_file.write('안녕하세요')

data_file.write('Dave Lee 입니다.')

data_file.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