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임베디드 · IoT

  • 해결 여부

    미해결

구매후 첫 연결 ~ USB 연결 오류 떳습니다

21.10.28 21:14 작성 조회수 458

0

2셋트 ~구매해서 처음 배선 연결하고 테스트 하는데~~ 아래 그림과 같이 오류가 뜸니다~
배선연결은 접지부분은 테스트 해보니~~별도 전부 연결 안하고~한군데 연결했습니다 (사진 처럼), 전원 부분 (빨간선)은 2군데 다 연결했습니다. 어떻게 조치 해야 될지~~알려주시면 ~ 감사하겠습니다~
 
 
 
커넥터 연결은 다른 화면을 ~~ 캡쳐 왔는데~~ 아래 처럼 연결 했습니다~~ 맞는지요

답변 4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pmi0901님의 프로필

pmi0901

질문자

2021.11.02

매번 빠른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처음부터 시작해서~디버깅 환경 센서 설정 등 잘 되어 왔는데~~.    3-4 UBX-Parsing에서 아래 문제가 있어 해결이 안되는데~~ 혹시 검토 해볼만한 부분이 있으면 감사하겠습니다. 통신을 통해 받아보면~~ 위도 경도 고도가 한번만 들어오고~~더 이상 안들어옴니다~~C 포트 2번 LED 토글도 한번 동작하고 멈춰 버림니다~~m8n_rx_cplt_flag 동작이 문제가 있는 것 같은데~~ 프로그램 확인 및 u-center 설정도 몇 번씩이나 확인 해봤지만 ~~아무런 문제가 없는데~~ 저하고 비슷한 사례가 혹시 있었는지요??

안녕하세요!

아뇨 저는 그런 문제가 발생한 적은 없습니다.

음 한번은 잘 파싱되고 출력까지 됐다면, 제 추측엔 플래그 변수가 clear 되지 않았거나 혹은 어떤 반복문에 갇혀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는게 아닐까 합니다.

올려주신 사진만 봐서는 문제를 찾기는 어렵고, 강의대로 코드작성이 잘 되었는지 한번 천천히 검토해보세요!

pmi0901님의 프로필

pmi0901

질문자

2021.11.04

윗 문제 관련하여 아래 처럼 main에서 while 문 안에 ~~ HAL_Delay(250)를 추가하니까~~해결이 되었는데~~ 왜 그런지는 모르겠습니다.  강의 듣는 학생중에~~저하고 비슷한 문제 있으면 참고 했으면 좋겠네요~

딜레이로 해결이 된다는 것 자체가 좀 이상합니다. 나중엔 모든 딜레이를 다 빼야해서 딜레이로 해결하는 것은 의미가 없어집니다.

제 강의처럼 문제 없이 동작해야 하는데, 먼저 GPS에서 주기적으로 잘 출력이 되는지 확인해보신 후에 파싱과 체크섬 검사하는 소스코드도 천천히 다시 한번 검토해보세요!

 

pmi0901님의 프로필

pmi0901

질문자

2021.11.09

아래 그림에서 지도가 연결이 안되는데~~ 혹시 해결책이 있는지요 (인터넷은 잘 연결 되어 있는데~~ 아래 프로그램/버전 9.7 실행시~~인터넷 연결이 안된다고 메세지가 뜸니다~~) (사용환경은 윈도우7, 64비트 노트북임니다~~) 좋은 실습 학습(특히 코딩 타임 체크 방법 등)강의 너무 유용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도 혹시나해서 지금 확인해보니 예전에 잘 되던게 지금은 인터넷 연결이 안된다고 뜨네요. 이건 아마 구글맵쪽에서 뭘 차단한게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 문제를 찾아봐야겠습니다 ㅠㅠ

문제 해결 후 답글 달아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간이 좀 걸릴수도 있겠습니다 ㅠㅠ

우선은 지도 기능 없으면 GPS 확인은 불가능하겠지만 다른 기능들 구현하는데에는 문제가 없으니 그대로 진행부탁드립니다!

아 확인해보니 별 문제가 아니었습니다..;; ㅎㅎ

핑이 높으면 cache 모드로 전환되는 문제가 있었는데 해결방법 찾았으니 다시 카페에 업로드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밤에 다시 카페에서 다운받아주세요!

버전은 0.9.7c 입니다.

pmi0901님의 프로필

pmi0901

질문자

2021.11.09

감사합니다~~. 당분간 드론 학습~~계속 진행 될 것 같은데~~최종 결과가 어떻게 될지 기대됩니다ㅎ~~   

최종 결과는 잘 나는 드론이 완성되는 것이겠죠! 그렇게 되기 위해서 강의를 잘 이해하시고 강의와 똑같이 코드 작성 하시는게 중요합니다!

그럼 안전하고 즐거운 드론개발 되시기 바랍니다~ 

pmi0901님의 프로필

pmi0901

질문자

2021.11.12

A.  Chapter 8-6 Tx PID Gain에서 아래 1번 메모리 copy는 GCS 연결이 잘 되고 에러가 없는데~~2번 방법은 GCS랑 연결이 아예 ~안되고 있습니다~~.   해결책이 있는지요 ?

B.  1번 방법을 사용하여  Chapter 8-8 Rx PID Gain Request에서 데이터 주고받는게  ~~소리는 바로바로 잘 나고 있는데 ~데이터 갱신이 여러번 실행하여 겨우겨우~~~되고 있습니다. (GCS 문제인지~~ FC 문제인지~~)

(참고로 하드웨어 차이점은 : 게인 조정용 무선송신기 타입이 달라서~~파라메터 설정 조정 프로그램이 없어서~~ 초기값 57600 값으로 그냥 사용 중입니다~~) 

QA. 연결이 안된다는게 comport 인식이 안된다는 건지 데이터 송수신이 안된다는 건지 잘 모르겠네요. 전자라면 usb to uart가 pc에 잘 연결되었는지 확인하시기 바라고, 후자라면 코드의 문제일텐데, 올려주신 스크린샷엔 코드 문제가 없어보입니다. 2번의 경우도 제 강의와 똑같이 작성하신것 같아서 다른 부분에 문제가 있는게 아닐까 하네요!

QB. 겨우겨우 된다는게 또 무슨 말씀이신지 이해가 잘 안됩니다;; 질문을 좀 더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부탁드립니다!

pmi0901님의 프로필

pmi0901

질문자

2021.11.16

위 질문사항 : 겨우겨우 된다는 것은 클릭을 여러번 Send / Request 하면 ~ 화면에 데이타가 제대로 표시됨니다~

 

많은 질문과 친절한 답변 덕분에 각 챕터 동작 확인도 다하고(프로펠러 설치 제외)~챕터12-2까지 다 완수하였습니다.

(차이점은 BNO 센서를 캘리브레이션 수십번 했는데도~~피치방향에서 약 1.7도가 나와서~~ middle high가 되어~~옵셋값을 입력하여 ~~0.5 정도 이내로 조정하였습니다~~ 아마 보드의 방진판을 너무 꽉 쪼우면서 수평수직이 조금 틀어진 것 같습니다)

질문내용 :  최종 게인값을 넣었는데~~뜨지 않고 뒤집어지는데~~  모터 방향은 1/3번은 CW이고, 2/4번은 CCW 잘 돌고 있고~~조종키에 의해 모터 가감속 및 드론을 좌우 움직이면 센서에  따른 모터 가감속 반응이  강의내용과 같이 각각의 모터에서 동작 반응이 잘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프로펠러를 부착 후 ~ 스로틀 키이 조작에 의해 ~살살 뜨여야 되는데 자꾸 뒤집어짐니다~~ (시소지그를 준비해야 되는지요 ?)

혹시 프로펠러를 잘못 설치되었는 지  체크중인데 ? ~~바람방향으로 판단하려고 했으나 4개 팬이 제어 되어~ 동작하고 있으니 촉각으로도~ 헷갈려 판단이 잘 안되고 해서/모터가 너무 빠르니 위험하기도 하고~~어떤 방향이 맞는지요 ?

(현재상태는 구입된 프로펠러 자체에 R과 L 표기가 있어서 위에서 아래로 바라보면서~~앞쪽에 분홍색 L/R 설치하고, 뒤쪽에  녹색 L/R~~그대로 꼽았는~데~~보는 방향에 따라 달라질수 도 있고  해서~~많이 헷갈림니다) (강의 동영상의 프로펠러는 앞쪽의 L/R이 제가 설치한 것 하고 반대로 되어 있는데~~ 동영상 그림이 흐려 정확하게 구분이 안되네요)

pmi0901님의 프로필

pmi0901

질문자

2021.11.17

실력 노력으로도 도저히 안되겠네요~~몇명이 협업을 했지만~~2대 중 한대도 못 날렸습니다 ㅜㅜ 더 시도하다가 다칠 것 같아 포기합니다~~ 

안녕하세요! 답이 늦어져서 죄송합니다. 제가 요새 일이 좀 바빠서 답을 바로 못달아드렸네요!

네이버카페에 동영상 올려주신 글에 답글 달아드렸으니 확인 부탁드립니다!

아마 큰 문제는 아닐 것 같아서 조금만 문제 찾으면 금방 비행 성공하실테니 같이 하나씩 차근히 문제를 찾아보시죠!

0

pmi0901님의 프로필

pmi0901

질문자

2021.11.01

"랩스"     이름으로 확인해봐주시죠~~

1. 프로그램 작업시 주석을 // 을 ~~ 여러블럭을 한번에 하든데~~ 단축키 어떻게 되는지요 ?

2. ICM20602 가속도 센서 회로를 구현해야 되는데~ 아래 그림 콘덴서 사양(값)을 알려 주시면 넘 감사하겠습니다.

 

확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ST-Link가 불량이었나봅니다 ㅠㅠ ST-Link를 보내주시면 새제품으로 교환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내실 곳

서울시 광진구 아차산로 452 다성리버텔 606호 엠하이브 (070-8780-1313)

구매하신지가 오래되서 네이버에서는 환불처리가 안될테니 우선 선불로 보내주시고 계좌번호를 알려주시면 배송비를 계좌이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불편끼쳐드려 죄송합니다!

1. ctrl + / 키 입니다.

2. 회로도의 C 값들은 센서의 데이터시트에 표시되어있는 값을 사용했습니다. 데이터시트를 한번 확인해보세요!

감사합니다.

0

pmi0901님의 프로필

pmi0901

질문자

2021.10.29

1번은 제가 소장하고 있는 것이고 2번은 구입 상품 제공받은 것입니다.

1번을 연결하니까 에러 없이 잘 되고 있습니다. 2번은 2셋트 구입 제품 전부 다 해도 동일한 에러가 발생됨니다~~

(일단 제가 연결한 케이블 배선 문제는 아니라 다행입니다)

 

아 이런.. 죄송합니다! 그럼 ST-Link에 문제가 있나봅니다.

엠하이브 스토어에서 구매하신 ST-Link가 불량이라면 교환처리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톡톡으로 구매하신분 성함을 알려주시면 확인 후 교환처리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불편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ㅠㅠ

pmi0901님의 프로필

pmi0901

질문자

2021.10.29

감사합니다~~.아마 올해 2-3월 경 구매 한 것으로 생각됩니다-구매자 성명 : 이 동성

자율주행차량쪽에 응용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본 강좌 및 드론 구매를 했는데 ~코딩이 전문이 아니라서~~질문/답변~~ 잘 부탁드림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ChrisP님

안녕하세요! 죄송하지만 구매하신 후 시간이 오래되서 그런지 구매자분 성함으로 구매내역이 조회되지 않네요! 구매하실때의 배송 수취인분의 성함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부탁드립니다~

0

안녕하세요! 이제 첫 시작이시군요 ㅎㅎ 앞으로 재밌고 안전한 드론개발 되시기 바라겠습니다.

질문주신 내용은, 에러메시지를 보니 Error in initializing ST-LINK device 라고 떴네요.

해당 에러는 FC와 선연결의 문제가 아닌, PC에서 ST-Link가 제대로 인식되지 않았을 때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다른 USB 케이블이 있으면 그거로 바꿔서 사용해보시고, 그래도 안된다면 다른 USB 포트에 꽂아서 해보시기 바랍니다.

PC에서 ST-Link가 잘 인식됐다면 ST-Link의 빨간색 LED가 계속 켜져있어야 합니다. 인식이 잘 안되면 천천히 깜빡깜빡 거릴겁니다.

한번 확인해보시고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