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pandas profiling version 오류와 profiling report를 htlm 파일 형식으로 저장하는데 오류

21.10.20 18:09 작성 조회수 725

2

- 학습 관련 질문을 남겨주세요. 상세히 작성하면 더 좋아요!
- 먼저 유사한 질문이 있었는지 검색해보세요.
- 서로 예의를 지키며 존중하는 문화를 만들어가요.
- 잠깐! 인프런 서비스 운영 관련 문의는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ㅇ첫 강의부터 막히는 부분이 있어도 질문하지 않고 혼자 해보려고 했는데 이건 계속 해봐도 전진이 안되네요... 일단 pandas_profiling.__version__을 하면 __version__ 이라는 모듈이없다고 에러가 나네요
!pip show pandas_profiling 으로 버젼이 2.8 이라는것은 확인했지만 그래도 에러가 계속 납니다. 밑에 질문들 보고 다시 해보기 했는데 더이상 진전이 없어서 질문드립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pandas_profiling 때문에 어려움이 많으셨겠어요.

pandas_profiling 은 여러 라이브러리의 기능을 사용해 리포트를 출력해 주는 라이브러리로 여러 라이브러리 버전에 의존적 입니다.

최근 버전을 설치하셨다면 아마도 설치되어 있는 다른 라이브러리와의 버전 의존성 문제로 설치가 제대로 되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아래의 명령어로 2.8.0 버전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최근 버전은 라이브러리 호환성 문제로 오류, 폰트 변경이 제대로 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pip install pandas_profiling==2.8.0
 

설치하셨다면 아래의 코드를 실행하여 리포트를 생성해 보고 안 되면 다시 오류 메시지를 올려주세요!

그리고 !pip show pandas_profiling 으로 버전도 함께 올려주세요!

import numpy as np
import pandas as pd

df = pd.DataFrame(np.random.rand(100, 5), columns=["a", "b", "c", "d", "e"])

from pandas_profiling import ProfileReport

profile = ProfileReport(df, title="Pandas Profiling Report")
profile

실습하시다가 안 되는 내용이 있으면 언제든 질문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