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파이썬 엑셀 불러오기

20.05.01 02:58 작성 조회수 439

0

안녕하세요. 와디즈 통해서 파이썬 기초, 중급 듣고 실제 업무에 빨리 활용하기 위해 현재 강의 추가로 잘 듣고 있는 직딩 수강생입니다.

첫 번째 질문 > 섹션 7)에서 보여주신 강의로 제가 구상하고있는 프로그램(상기 첨부이미지)을 짜보려고했는데 간단하다 생각한것이 실제로 만들려니 어떤식으로 접근해야할지 모르겠네요... 도움 될만한 예제 자료나 사이트가 있으면 부탁드리겠습니다. 도움 될만한 예제자료나 사이트가 있으면 부탁드리겠습니다. 아니면 대략적인 접근 방법...? 😭

두 번째 질문 > Qtdesigner로 만든 ui 파일을 py파일서 아톰으로 추가 코드 짜고 exe 파일로 다시 변환하여 배포하려니 파일 크기가 어마어마하던데 이걸 줄일려면 import 할 때 from QtWidget import ~ 이걸로 필요한것만 넣으면 될까요?

세 번째 질문 > 저거 말고 다른 프로그램도 구상한게 있는데 cmd의 윈도우명령을 내보내는 모듈(os, subprocess 등) 을 이용해서 아이피를 변경해주는 코드까지는 짰는데 아이피를 변경하려니 사용자 권한이 필요하더라구요.  혹시 사용자 권한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도 자료 공유 가능하시다면 부탁드리겠습니다.

질문이 좀 많네요.ㅠㅠ 비전공으로 시작해서 하고 싶은 건 많은데 툭하면 막혀서 거의 구글링만 하면서 시간 보내고 있습니다 .

빨리 회사 업무에 적용시켜서 칼퇴 하고 싶어요.

🤣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을 수 있겠으나 저라면

1. Pyqt 디자이너로 먼저 레이아웃 및 프레임 등을 전부 그려봅니다.

2. 첫 번째 스텝인 엑셀 불러오기를 구현 후 -> 텍스트 박스에 표시해봅니다.

3. 그다음 엑셀을 파싱해서 원하시는 텍스트 박스에 렌더링 합니다.

4. 기타 작업

사용자 권한은 운영체제 로그인한 아이디에 권한이 있으므로, 그 부분을 해결하시면 됩니다.

pyqt 작업은 아톰보다는 파이참을 추천드립니다.

github 가서 pyqt designer excel 등으로 검색하시면 많은 자료들이 검색 되실 거예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