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론트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9. 라우터 강의 관련 질문 드립니다.

20.04.29 05:08 작성 조회수 173

0

뷰 파일이 하나인 게임들은 강의 진행으로 실행 및 이해가 가능한데, 

다중 컴포넌트 및 vuex를 사용한 게임들은 많은 시도에도 깔끔하게 성공하지 못 했습니다.

store.js 를 복사하여 화면이 뜨는 것 까진 가능하지만, 예를 들어 지뢰 찾기의 경우, 
시간이 흐르지 않는 것, 클릭 후 화면 렌더링을 위해서는 다른 페이지 방문 후 다시 지뢰 찾기 페이지로 와야 렌더링 결과를 확인 가능한 점. 또 store.js로 같은 이름을 틱택토에도 사용하여, 두 게임은 함께 라우팅 불가한 점.

이렇게 제 지식의 한계로 호기심을 해결하지 못 하고 있는데, 힌트나 도움이 될 다른 강좌 알려 주실 수 있으신지요? 

Vue로 SNS 제작 강좌에 관련 설명이 포함되어 있나요?

도움에 미리 감사 드립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store.js처럼 같은 이름을 사용해서 문제가 되는건 폴더로 구별해주시면 됩니다. 틱틱토폴더에 store.js 넣으시고 지뢰찾기 폴더에 store.js 넣으시면 됩니다.

시간이 흐르지 않거나 화면 렌더링이 클릭 시 안 되는 건 컴포넌트 상에 버그가 있어서 그렇습니다. 또는 라우터 연결 시 버그가 있거나요.

0

답변 감사드립니다. 모든 게임은 개별적으로 작동하며, 라우팅 페이지에서는 틱택토와 지뢰찾기만 동작하지 않는 걸로 볼 때 (로또는 동작하여, 다중 컴포넌트 문제x), 또 에러  메시지를 볼 때 (halted 등 읽기 실패), store.js 로딩에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Route에 vuex 적용 관련 공부를 더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