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감사합니다.

21.09.25 13:07 작성 조회수 111

1

감사합니다존경하는 박 조 은 선생님.

 

1) 한글이 깨어지는 문제는 그냥 엑셀로 열어 봤을 때 깨졌다는 말입니다단지미리보기가 되지 않아서요.

pd.read_csv()로 인코딩하면 잘 나타나겠지요?

아직 본 자료에 대한 수업이 없어서 수업시간에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 강이 동영상 녹화는 일반적으로 다른 강의 시에 다시 보기가 안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서 녹화를 했었는데,  평생 재 시청이 된다니감사할 따름입니다.

 

마지막으로 건의사항이 있다면 함수의 세부 파라미터에 대한 상세한 설명(어떤 역할을 하는지?)을 부탁드립니다아차! 미리 녹화가 된 것이라 어쩔 수 없네요그래도 대부분은 충분히 설명을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nnbcontents에 여러 기능 중에 R에도 있는 snippet 기능에 대하여 별도로(메일 등) 좀 더 상세히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현제는 example등 두 가지 뿐 이네요.

 

snippet 기능을 활용하여 자주 쓰이는 for, if문 등유용한 함수들을 미리 등록해 놓고 단축키 등을 활용하여 시간을 단축하는 등 문법들을 일일이 기억하지 않아도 필요할 때 호출만 하면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까?

있다면 알려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최 종 석 드림.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1) 한글이 깨져보이는것은 열어본 뷰어에서 해당 인코딩이 기본 인코딩 방식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파일을 열어볼 수 있는 프로그램마다 다른 인코딩방식을 사용합니다. CSV파일을 열어볼 수 있는 뷰어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수업에서는 주피터 위주로 다룹니다.

2) 함수 등의 자세한 옵션은 업데이트 시에 참고하겠습니다. 스니펫은 저도 따로 사용하는 기능이 마땅히 없습니다. 스니펫 기능은 직접 검색해 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