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보안

  • 해결 여부

    미해결

인스턴스화된 객체찾기 강의보고 있는데 Failed 뜨네요

20.04.12 18:11 작성 조회수 387

0

attaching... 하면서 Failed 뜹니다 

녹스에서 chrome 켜져있는 상태에서, 

frida -U -l instance_chrome.js com.android.chrome 명령어 입력 했구요

아래는 instance_chrome.js 소스입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김태영님의 프로필

김태영

2020.04.12

안녕하세요. 보안프로젝트 김태영입니다.

Failed to attach: timeout was reached 에러는 녹스 에뮬레이터의 크롬 프로세스에 도달하지 못해 발생합니다.

우선, 진단하는 컴퓨터에 연결된 다른 스마트폰이 있는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frida 명령어로 -U 옵션을 통해 USB를 통해 연결된 디바이스에서 실행 중인 크롬 프로세스에 자바스크립트 코드를 삽입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USB에 연결된 디바이스를 모두 해제 후 진행 부탁드립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frida-ls-devices 명령어로 연결된 디바이스를 식별한 뒤 -D 옵션을 통해 명령어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아래 명령어 사용해주세요. 녹스 에뮬레이터가 한 개만 실행 중이라면 62001 포트로 식별될 겁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매번 -D 옵션으로 지정해줘야 하기 때문에 -U 옵션 사용이 간편해서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frida -D 127.0.0.1:62001 -l instance_chrome.js com.android.chrome

혹시라도 해결안되신다면, 사용하고 계신 녹스 버전과 로컬  컴퓨터에 설치된 프리다 버전 그리고 녹스에서 실행 중인 프리다 버전을 남겨주시면 테스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cript></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