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모바일 앱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Adapter커스트마이징 후 이벤트를 연결하고 싶은 경우

20.04.08 05:15 작성 조회수 114

0

안녕하세요...멋진 강의 너무 잘 듣고 있습니다. 귀에 쏙쏙 들어오게 알려주셔서 저는 벌써 초급,중급, 고급 다 구매하여 듣고 있습니다.

그런데 하다 보니 궁금한 점이 있어 문의 드립니다.

Adapter를 커스트마이징했습니다.

이 Adapter를 사용하는 SampleActivity가 하나 있구요.

Adapter내부의 getView메소드에서는 ListView각 항목을 구성하고 있는 이미지나 체크박스 모두 이벤트가 잘 연결이 됩니다.

리스트뷰가 삽입된 SampleActivity는 MainActivity에서 인텐트를 통해 실행된 액티비티입니다. SampleActivity가 실행되고 리스트의 한 항목을 클릭했을때 SampleActivity가 종료되면서 MainActivity로 값을 가지고 돌아가고 싶은데

SampleActivity에서 리스트뷰에 이벤트 연결을 해도 반응하지 않습니다.

어댑터에서 이벤트가 붙으니까 거기서 인텐트의 데이터를 빼볼까 해도

 setResult(RESULT_OK,intent);해서 MainActivity로 어떻게 되돌아갈까도 막힙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화면 구성을 다시 생각해보셔야 하지 싶습니다. SampleActivity를 종료하기 위한 버튼을 하나 둔다던가... 뭔가 기획부분에서 UI 환경을 다시 구성을 해야 하지 싶습니다.

0

오류가 왜 발생되었는지는 알았습니다. 커스트마이징한 리스트뷰에 체크박스가 포함되어 있는데  버튼이 포함되면 리스트뷰에 대한 이벤트가 모두 먹혀버린다는 것은 알았습니다. 그래서 체크박스를 지우니 이벤트를 잘 받습니다.

체크박스는 꼭 필요한데 이런 경우 리스트뷰에서 이벤트가 먹히면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거예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