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해결 여부

    미해결

선생님 질문이 있습니다.

20.04.01 20:59 작성 조회수 81

1

안녕하세요 선생님 프로그래밍에 대해서 잘몰라서

많이이해가 안되는데 이전 강의계속 봐야할까요

아니면 넘어가면서 배워야할까요 ?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둥이님의 프로필

둥이

2020.04.02

남박사님 저도 글쓴이분과 같은 고민입니다. 현재 한메타자 타이핑 게임 만들기 스마트편까지 영상을 본 상태인데,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 너무 많습니다. 모르는 부분은 그냥 넘기고 영상을 따라가고 있는데.. 이전 강의를 계속 봐야할 지 고민이 많네요. (저 같은 경우 프로그래밍 처음은 아니고.. 공부하다 포기하는 과정을 너무 많이 해와서..이제는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합니다.)

1

공부하는 스타일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제가 어떤게 좋은 공부법이다 라고 정의내어 드릴수는 없습니다.

다만 프로그래밍을 생전 처음 하시는거라면 어렵고 이해 안가는 부분이 있을 수 있고 그게 정상입니다. 무조건 강좌의 내용을 100% 다 이해해야할 필요는 없겠지만 기본적인 문법 정도는 이해하고 넘어가는게 좋습니다.

그 이외의 강좌에서 다루는 여러가지 응용 프로그램들은 모두 이해하기엔 당연히 어려울 수 있고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도 많을 수 있습니다 다만 여러가지 스타일의 프로그램중에 내가 어떤 프로그램을 만들어보고 싶다. 혹은 어떤 강좌가 재미있었다 정도만 얻어도 좋을듯 합니다.

그중 관심있는 분야를 더 깊게 파고 연습 하다보면 전에는 이해가 가지 않던 부분이 이해가 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결론적으로 프로그래밍에 흥미를 느끼는게 가장 중요하고 내가 관심있는 부분에 대해 궁금한게 있다면 그 부분은 꼭 이해를 하고 넘어가는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그런 부분에 대해서는 이 질문 답변 게시판을 적극 활용하시어 저한테 질문을 주시면 좋을듯 합니다. 저를 적극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