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론트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localStorage 관련 질문입니다!

21.09.04 04:34 작성 조회수 149

1

todoList를 하실 때 단어를 추가하면 localStorage에 저장하고 이를 store의 state에서 관리를 하셨는데,

그냥 store에서 관리안하고 바로 localStorage에서만 관리하면 안되는건가요??

만약 test라는 리스트가 있을때, localStorage.setItem('test', test)이런식으로 저장하고 바로 리스트에

localStorage.getItem('test')로 가져와서 뿌려주면 되는데, 굳이 store에서 fetchTestList를 만들어서 test리스트를 관리하는

이유가 있을까요?? (이런 경우 store에서 관리를 안해도 되는지, 다시말해서 다 localStorage에서 관리를 하면 안되는지..)

질문 이해를 하셨을지 모르겠네요ㅠㅠ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도현님, 좋은 질문이네요. 로컬 스토리지에 값을 저장하는 이유는 브라우저가 종료 되더라도 이전 데이터를 계속 보존하기 위해서 입니다. 반대로 얘기하면 이 목적이 없는 경우에는 로컬 스토리지에 저장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JS에 기본적으로 배열, 객체와 같은 자료 구조 타입이 제공되는 이유는 화면에서 좀 더 유연하게 해당 데이터를 가공해서 표현해주기 위해서 입니다. 단례로, 만약 할 일 목록을 배열로 관리하시지 않는 다면 v-for에 연결할 데이터 구조가 없을 겁니다 :)

김도현님의 프로필

김도현

질문자

2021.09.05

감사합니다!! 질문이 하나 더 있습니다.

로컬스토리지에 저장하지 않고 다른화면을 갔다오고 새로고침을 해도 화면에 리스트를 유지시키는 방법은 뭐가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