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미해결

no such column : blog_post.head_image Error

20.03.30 12:58 작성 조회수 604

0

안녕하세요.

다른PC환경에서 Git pull하여 수업을 참여하려고 하니 Error가 발생합니다.

"Post Detail 페이지 테스트 코드 작성하기" 까지 마친 상태에서 "python manage.py test" 를 진행하니 아래 사진과 같은 에러가 발생합니다.

위와 같은 Error 발생 후 posts한 게시판이 내용이 서로 다른 환경인줄 인식하고 posts 들을 맞추어주려고하니 아래와 같은 증상이 발생합니다.

"python manage.py runserver"에선 Error가 발생하지 않지만 "python manage.py test"에서 Error가 발생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강의마다 github에 commit 해주신 코드들을 다시한번 검토해보았지만 작성된 코드에는 문제가 없어보입니다.

강의해주신 내용을 잘 따라간듯합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네 DB에 변경이 있을때마다 마이그레이션을 해야합니다. 처음 다른 컴퓨터에서 프로젝트를 시작하면 DB는 만들어져 있지 않은 상태이므로 마이그레이션을 하지 않으면 "그 테이블이 없다"고 장고가 불평을 합니다. 

답글 다시 달아주셔서 감사해요. 다른 분들께 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0

ad2m lim님의 프로필

ad2m lim

질문자

2020.03.30

"python manage.py makemigrations" , "python manage.py migrate" 

명령어로 해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