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브옵스 · 인프라

  • 해결 여부

    미해결

로드밸런서 문의드립니다.

20.03.27 14:33 작성 조회수 123

1

안녕하세요.

Service 기초편 강의에서 LoadBalancer Type 의 Service 를 Azure 같은 클라우드서비스 환경에서 생성하면 External IP 가 플러그인에 의해 제공된다고 말씀해 주셨고, Ingress 강의에서도 Ingress Pod 접근을 위한 Service 생성 시, LoadBalancer Type 을 살짝 언급해주셨습니다. 

이 부분이 좀 궁금한데요.

Azure 에서 LoadBalancer Type 의 Service 를 생성한다는 의미와 Azure 에서 LoadBalancer 를 직접 생성하는 것의 차이가 무엇인가요? Azure Portal 에 가보면 Azure Load Balancer 만들기.. 같은 메뉴가 보이는데 Service 를 Load Balancer 타입으로 생성하여 사용하는 것과의 차이가 궁금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네 안녕하세요.

결국 같은 역할입니다.

azure에 쿠버네티스 클러스터가 아닌 일반적으로 vm들을 만들고 각각에 vm에 app이 돌아가고 있는 경우 loadbalancer를 둬서 외부에서 오는 트래픽에 부하를 각 vm에 분산시킵니다.

근데 azure에서 쿠버네티스 클러스터로 운영할 경우 별도에 loadbalancer를 만들필요 없이 loadbalancer 타입에 service를 만들면 각각의 node위에 있는 pod들에게 트래픽을 분산시켜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