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post 요청시 content-type 설정

21.08.25 16:58 작성 조회수 457

0

다음 강의에서 추가 안내가 있었으면 합니다.

위치 : Node.js & Express를 활용한 REST API 만들기 / Express Middleware

post 전송시 header 정보에 content-type=application/json 을 명시하지 않으면 데이터가 넘어가지 않습니다.

간단한 header 정보의 설명도 있었으면 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miriamme님 안녕하세요 :)

Postman, Body에 Text가 아닌 JSON으로 설정되었는데도 안되나요?

해당 해더가 없으면 백엔드가 요청을 올바르게 처리할 수 없는건 맞아요. JSON타입이라는걸 해더로 말해줘야 middleware가 올바르게 파싱을 할 수 있거든요. Postman에서 Body에 데이터 입력하고 JSON 선택해서 전달하면 content-type=application/json 해더가 적용됩니다. Client에서도 axios로 보낼 때 객체를 전송하게 되면 자동으로 해더가 설정됩니다(아마 JSON이 기본설정일거에요)

miriamme님의 프로필

miriamme

질문자

2021.08.25

제가 기본 Postman Client를 사용하지 않고 Chrome 확장프로그램의 Tabbed Postman 를 사용해서 그런것일 수도 있어요.

기본적으로 header:content-type 설정의 의미도 간단하게 나마 추가되었으면 합니다.

저는 이미 REST Api 개념과 이용을 할 줄 아는 입장에서 불편함이 없는 강의이고 훌륭하다고 생각하지만, 초급자들에게는 저 문제가 아주 큰 의미일 수도 있을 것 같아서 의견 드리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