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해결 여부

    미해결

남박사님 텔레그램 봇 질문입니다.!

20.03.23 14:00 작성 조회수 647

2

봇을 만들려면 토큰을 발급받아 봇의 응답을 구현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러면 저와 봇 1:1 만 가능한데요

혹시 단체톡방에서 저의 봇을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답변 5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2

제가 방금 제가 작업한 봇을 3개의 아이디로 테스트 했을때 별 문제가 없었습니다. 봇이 실행되고 있는 py 파일에서 로그나 print문을  찍어서 명령어가 제대로 들어오고 있는지부터 확인해보셔야 할듯 합니다. 봇 이름을 검색해서 사용할때는 내가 쓰나 타인이 쓰나 별다른 차이가 없습니다.

0

저도 가끔 그럽니다..ㅋㅋㅋ

0

남박사님 죄송합니다. 제가 봇 2개 만들어놓고... 뻘짓햇네요 ㅠㅠㅠ 감사합니다!! 

0

제 친구가 제 봇을 검색해서 글을 치니까 응답이 없다던데요. 혹시 권한을 줘야하는가요?

0

봇을 어떤 용도로 사용하시려는지 몰라 정확한 답을 드리기가 애매합니다만 일반적으로 봇을 사용하는 것과 봇을 만드는것은 다른 개념입니다. 봇은 개별적으로 1개를 생성해서 돌고 있다면 이 봇은 다른 사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그룹챗에서 봇을 초대해서 사용하는 방법

위 방법으로 접근하는 경우 봇 설정에서 몇몇가지 변경해줘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botfather 를 통해 /setjoingroups 로 봇을 그룹에 참여시킬 수 있고 /setprivacy 를 통해 권한을 설정해야 메세지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chatid 를 또 알아내야 하는 작업이 추가 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구글에서 검색을 해보시면 여러가지 내용들이 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2. 봇의 기능을 여러명이 사용하는방법

위 방법은 그냥 텔레그램 검색기능을 통해 봇 이름을 검색해서 내가 사용했던것 처럼 다른 사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봇은 하나만 돌지만 봇을 사용하는데에는 지장이 없습니다. 쉽게 예를 들자면 우리가 봇을 생성할때 botfather 을 검색해서 만드는데 이 botfather 가 바로 텔레그램 봇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