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수학

  • 해결 여부

    미해결

25:53 Example3 질문드립니다.

21.08.17 23:51 작성 조회수 153

0

echelon form을 만드는 과정에서 개념이 러프하게 잡힌건지 헷갈리는 부분이 있어서 질문드리게 되었습니다

예제를 풀면서 row replacement를 진행하였습니다.

제가 개념으로 잡고있는 row replacement는 row에 어떠한 배수를 multiply 하여서 scaling을 통해  0이 되도록 만드는 것 으로 개념을 잡고 있는데

해당방식에서 pivot position에 x 배수를 multiply하여 제가 보기 쉽게 pivot position이 아닌 계산을 받는 쪽에도 multiply후에 scaling을 하여 echelon form을 만들고 계산을 하니 A = LU 라는 조건에 부합하였습니다.

두번째 사진에서는 pivot position에만 multiply를 진행하여 계산을 하였더니 강의에서 보여주신 답안과 똑같이 나왔습니다. 

A = LU를 강의를 하시면서 only row replacement 라고 하셨는데 row replacement가 해당 pivot position에 계산 받는 row를 0으로만 만들 때 해당되는 것인지 다른 행에 - 를 multiply하여 계산을 하면 안되는 건지 확인 차 질문드리게 되었습니다. 

질문을 하면서 생각하기에는 row replacement 자체가 어떤 값을 곱함으로써 0이 되도록 만드는 것이니 다른 값에 -를 곱하면 안될 것 같다고는 생각이 듭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지금 뭔가 혼동된 상황들이 많아 보입니다.

1단원을 다시 한번 복습하시고 다시 질문 부탁드려도 될까요?

질문만봐서는 지금 어떤 질문인지 잘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또한 echelon form을 만드는 과정이 어떤 과정인지 (왜 하는건지 linear equation 측면에서 생각) 생각을 다시 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나서 다시 LU factorization을 봐보시고 여전히 이해가 안된다면 재차 질문 부탁드립니다.

혹시 이미 복습이 된 상황이라면, 답변주시면 다시 한번 살펴보고 어떤 상황인지 답변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종운님의 프로필

종운

질문자

2021.08.18

네 알겠습니다!

종운님의 프로필

종운

질문자

2021.08.18

복습하고 오니 이해가 되었습니다. 제가 row replacement와 scaling을 혼동하였던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