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수학

  • 해결 여부

    미해결

벡터 관련 질문입니다!

21.08.13 20:30 작성 조회수 152

0

강의를 통해 이해한 내용을 바탕으로 2가지 정도 벡터와 관련해서 의문이 생겨 질문드립니다!

벡터란 어떤 n차원에서 real space에 존재하는 특정 대상을 나타내는 방법으로 이해를 하게 되었습니다. 예를들어 R3 space에서는 대상들을 ( scalar1, scalar2, scalar3) 3개의 스칼라로 표현하고 R2에서는 대상들을 (scalar1, scalar2) 2개의 스칼라로 이루어진 벡터로 표현하는것으로 이해했습니다. 제가 이해한 부분들이 맞다면...

1. 벡터의 구성요소는 스칼라이며, 스칼라를 통해 벡터를 나타내는 것이 맞는건가요?

2. 그렇다면 스칼라는 R1, 즉 1차원 real space의 벡터로 볼 수 있으며 일반화 시킨 벡터의 개념에서 R1 space의 대상으로 봐도 될까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조성운님의 프로필

조성운

질문자

2021.08.13

답변 감사드립니다!

0

안녕하세요.

우리가 다루는 벡터는 Rn space의 벡터들만 다룹니다. 하지만 이게 벡터의 전부는 아닙니다.

벡터는 "벡터 스페이스" 상에 존재하며, 이는 선형대수학개론에서는 다루지 않습니다.

즉, 1, 2 질문 둘다 일반적인 벡터로 따진다면 올바른건 아니지만 Rn space상의 벡터라면 맞는 개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일반적인 벡터 스페이스는 선형대수학 과목에서 배우며, 공대생은 주로 안배우고 수학과에서 배우는 과목입니다.

본 강좌에서도 간단히 벡터스페이스를 다루는 단원이 있으니 공부하시다 관심있으시면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