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엔지니어링

  • 해결 여부

    미해결

pip install scrapy 오류

21.08.01 23:15 작성 조회수 300

0

안녕하세요, 강사님.
정말 좋은 강의 덕분에 크롤링 기술을 열심히 익히는 중입니다.
오늘 scrapy 강의를 듣기 위해 cmd에서 pip install scrapy를 실행하였고, (Window 사용중입니다)
정상적으로 설치된 것처럼 보여 다음단계로 넘어가려고 하였으나
지정된 모듈이 없다며 오류가 뜹니다.
모듈이 제대로 설치된 것 같지 않아 처음에는 pip uninstall 후 재설치 하였으나 같은 오류가 발생하였고,
강사님께서 언급해주신 세 가지 pip 설치 후에도 같은 오류 발생,
마찬가지로 Visual Studio도 설치하였으나 같은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오류를 해결하기 위하여 검색하였더니 python이 두 개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 같은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하여
anaconda를 포함하여 python과 관련된 모든 프로그램 삭제 후 재설치 하였으나 역시 같은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어떻게 해결해야할까요?
------------------
이 글을 쓰고 혹시나해서 과거에 설치했던 pycharm을 실행해서 pycharm에 내장된 terminal에 실행했더니 정상실행되는 것 같습니다.
같은 경로로 표시되는데..... pycharm terminal에서는 되는데 기존 window terminal에서는 왜 안되는 걸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윈도우라면, Anaconda Prompt 프로그램을 실행하신 후, 해당 프로그램이 터미널이예요. 해당 터미널에서 pip install 명령을 내려보시면 어떨까요?

파이썬이 윈도우에 여러 버전이 설치되어 있을 경우, 터미널과 윈도우 패스 설정에 따라, 다른 버전의 파이썬 버전이 실행되고, 해당 버전에서 scrapy 를 설치해봤자, 또다른 터미널에서나, 주피터 노트북에서는 버전이 달라서 아예 설치가 안된것으로 나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윈도우 패스는 다음 설정을 참고해보시고,

https://foon.tistory.com/31

또 마지막 에러는 또다른 에러로 보이는데 이때는 해당 에러를 복사해서, 검색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 링크를 참조하셔서, 관련 라이브러리를 또 설치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58544484/from-lxml-import-etree-importerror-dll-load-failed-the-specified-module-could

구민기님의 프로필

구민기

질문자

2021.08.03

anaconda prompt에서 실행하니 정상 작동 됩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