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해결 여부

    미해결

fread fwrite 질문

21.07.28 15:36 작성 조회수 323

0

다름이 아니라, 위에 코드에서 보다시피 fflush() 아니면 rewind() 함수를 넣지 않고 실행시 위와 같은 결과가 나오는데요.
명확하게 어떤 이유에서인지 알지 못하겠습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소님의 프로필

안소

2021.07.29

안녕하세요 

우선 결과와는 상관없어보이지만 fwrite(buffer, 1, 7, fp); 이렇게 호출해주는게 맞습니다. 두번째 파라미터가 데이터 1 개의 크기, 세번째 파라미터가 쓰기를 할 데이터 개수가 되기 때문입니다.

fread 를 추후에 진행하지 않고 fwrite 만 하고 끝낸다면 abcdefg 까지만 딱 텍스트파일에 쓰기가 되는데, fread 를 추후 진행하면 뒤의 쓰레기값까지 텍스트 파일에 쓰기가 되더라구요!

근데 저도 이 이유에 대해선 명확히 잘 모르겠습니다만.. 추측이 되는 부분은.. 파일을 w+ 쓰기모드로 열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w+ 쓰기 모드로 열어서 출력 스트림만 쓰는 상태이기 때문에 fread 가 제대로 동작하지 못하고 오히려 쓰기가 된 것 아닌가 싶네요.. 저도 명확히는 잘 모르겠습니다. 위 추측이 맞다면, fread 로 인하여 buffer2 에 들어있는 쓰레기값들이 abcdefg 옆에 쓰여진 것으로 보여집니다.

조준수님의 프로필

조준수

질문자

2021.07.30

곰곰이 생각해봤더니 쓰기모드로 열어서 그런게 맞는거 같습니다. 파일을 닫고 읽기모드로 다시 열어서 fread를 해야 하나봐요... 좀 복잡하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