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수학

  • 해결 여부

    미해결

(2.6) Ex4에서 x는 왜 trivial solution을 갖는건지 궁금합니다

21.07.24 09:47 작성 조회수 155

0

안녕하세요! 수업 잘 듣고 있는 수강생입니다.

한가지 막히는 부분이, 2.6자료 example4에서 x1이랑 x3가 free variable이 되면서 X=x2u+x4v+x5w가 되잖아요.

앞서 1.6강 다시 찾아보면 free variable이 없어야 trivial solution을 가지고 반대로 free variable이 있으면 non trivial solution을 가진다고 하셨었는데

어째서 X는 trivial solution이 당연한 것인지...잘 이해가 안 갑니다.ㅠㅠ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조금 더 질문을 이어가자면 'x2u+x4v+x5w = 0 이라는 등식을 만족하는 솔루션이 trivial 밖에 없다' 이 표현을 조금만 부연해주셨으면 합니다ㅠ u, v, w의 벡터행렬이 5X3이라서 엔트리가 칼럼보다 많기 때문에 그런 것인가요? 

u, v, w가 independent이기 때문입니다.

혹은 pivot position이 총 3개이기 때문이라 생각하셔도 되고요.

엔트리가 칼럼보다 많다고해서 무조건 trivial solution만 존재하진 않습니다.

천천히 복습하시고 진행하시길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0

안녕하세요.

해당 영상에서 말하고자한것은

x2u+x4v+x5w = 0 이라는 등식을 만족하는 솔루션이 trivial 밖에 없다라는걸 말하는것입니다.

즉 u v w 가 linearly independent 하다라는걸 다른 형태로 표현한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