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len 을 치니까 오류가 떠요

20.03.04 18:18 작성 조회수 479

0

print( article.count("Bong"))

print (len(article))

이렇게 치고 shift enter했는데 오류가 떠요

-------------------------------------------------------------------------- TypeError Traceback (most recent call last) <ipython-input-22-4d8c36208300> in <module> ----> 1 print(article.count("o")) 2 print(len (article)) TypeError: 'int' object is not callable

이런 오류요 뭐가 문제인가요?

답변 5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일단 어떤 부분으로 article 을 입력했는지, 알수가 없으니, 가능한 추측해서 답변을 드렸습니다. article 안에 문자열을 입력해도, 그 안에 숫자가 있을 경우, 해당 숫자는 문자로 인식을 합니다. 이 부분들도 강의에서 설명드린 부분입니다. 님의 문제는 여러차례 말씀드린대로, 우선 강좌에서 맥/윈도우 시연하면서 명확히 말씀드린대로, 파이썬2 가 아니라, 파이썬3를 쓰셔야 합니다. 꼭 다음 강좌를 다시한번 봐주시면서 재설치를 해주시기를 다시한번 말씀드려요!

anaconda와 jupyter notebook 설치 방법 (윈도우환경)

정 안되신다면 동일한 문제가 반복되실테니, 연락처를 알려주신다면, 제가 화상회의로든 연락을 취해서든 바로 해결해드리겠습니다. 

jhleeroot@gmail.com 으로 연락처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이렇게 소통이 되니 악의적인 의도도 없었고 납득도 되셨다면 우선 다행입니다. 이 답변은 타수강자님과 제가 이미 했었던 가이드였고, 해당 문의 내용만으로는 처음에는 알기가 어려웠습니다. 이후에도 수업을 계속 듣고 계신듯한데요 정상 동작한다면 빈번한 오류나 최신버전이 아니라는 이야기는 이제 사실이 아닌것 이해하셨으니 해당 수강평은 고려를 부탁드립니다. 더 안듣고 싶으시다면 지금이라도 알려주시면 제돈으로 환불처리하겠습니다.

재설치도 여러가지 이슈가 있을수 있는데, 각자 PC설정, 또 어떻게 지웠는지에 따라 제대로 동작하지 않을수 있습니다. 그때는 또다시 큰 답답함을 느끼실수 있으니 차라리 제 개인 메일로 연락을 주시면 원격접속을 해서라도 해결해드리겠습니다.

0

bini12124님의 프로필

bini12124

질문자

2020.03.11

답변 감사합니다! 일단 파이썬3를 다시 깔아 실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이런 답변을 이제서야 받게 되어 납득이 됩니다. 그리고 전 외부업체에 고용되어 악의적으로 댓글다는 알바가 아니라 공부하다가 정말 답답해서 댓글을 다는 수강생중 한명이니 오해는 말아주세요. 그럼 좋은하루 되세요~

0

bini12124님의 프로필

bini12124

질문자

2020.03.09

 우선 제가 article 에 입력한 것은 강의 속 내용과 비슷한 영문 기사입니다.

문제는  강의에 나오는 코드를 그대로 적었는데 오류가 난다는 것인데  답변 속

"article 변수는 문자열이 들어가야 합니다. 아마도 숫자를 넣으셔서 위에 써있는대로 int(숫자타입)은 처리가 어렵다는 식으로 에러가 난 것 같습니다. "

이 문장은 말이 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강의에도 article 에 포함 된 문자중 위에서 셋째줄에 evening after 11 days라고 숫자가 있는데 멀쩡히 작동합니다. 그리고 제가 강의를 놓쳤다면 강의에서 문자열만 들어가있어야한다는 언급이 있어야 할텐데 바로 넘어가시더군요 . 

인터넷 강의와 코드의 특성상 답변을 명확하게 해결하기 어려운 점은 이해하나, 저는 답변을 듣고 싶었던 것이지 사견을 듣고 싶었던게 아닙니다. 보이지 않는 인터넷상에서 독자가 강의를  꼼꼼히 들었는지,  고민을 많이 했는지 등의 걱정을 하시기 전에 어떻게 하면 질문이 안올라오게끔 꼼꼼한 강의를 만들 수 있을지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0

안녕하세요. article에 어떤 값을 입력하셨는지, 전체 코드를 알수가 없어서, 답변을 드리기가 애매하긴 한데요.

article 변수는 문자열이 들어가야 합니다. 아마도 숫자를 넣으셔서 위에 써있는대로 int(숫자타입)은 처리가 어렵다는 식으로 에러가 난 것 같습니다. 

TypeError: 'int' object is not callable

다음과 같이 문자열 변수에서 특정 문자열의 위치를 알아내는 것이 count 함수이구요.

func = "python is easy programming language"

func.count('p')

len(func) <--- 문자열의 길이를 알아내는 것이 len() 함수입니다.

프로그래밍은 아무래도 여러가지 꼼꼼하게 짚어야 할 부분이 많은데요. 질문을 보면 프로그래밍에 익숙해지시기에 고민을 많이 해보실 필요가 있어보여요. 강의에서 설명한 부분을 많이 놓치고 있어보이구요. 프로그래밍이 꼼꼼한 측면도 있어야 하고, 적어도 강의 내용을 숙고해서 고민하셔야 하는데요. 이런 본래의 프로그래밍의 특성을 이해하고 계시는지 조금 걱정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