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모바일 앱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Todo 앱에서 일정 추가가 바로 반영되지 않습니다.

21.07.17 04:26 작성 조회수 178

1

Todo 앱에서 '+' 버튼을 누르고 일정을 입력하고 'Done'을 입력하고 목록화면을 보면,
바로 반영이 안되고 앱을 껐다가 다시 들어가면 입력했던 일정이 반영됩니다. 왜 입력을 하자마자는 반영이 안되는걸까요??
제대로 다 따라했다고 생각하는데 일정 삭제 기능과 일정 순서 바꾸기 기능을 제가 따로 추가했는데,
그 때문의 이유는 아닌 것 같습니다 ㅠㅠ

답변 6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namgi kim님의 프로필

namgi kim

2021.07.28

Storyboard에서 해당 모달로 가는 segue(화살표)를 클릭하고 Presentation을 Full Screen 으로 변경하면 적용되는 것 같아요

1

할일 작성 화면이 예제영상과 다르게 화면에 꽉 들어차지 않지요?

새 버전의 iOS에서 기본 모달 스타일이 바꼈습니다.

인터페이스 구성단계에서 할일 리스트 뷰 컨트롤러에서 할일작성 뷰컨트롤러로 이어지는 모달 segue의 presentation style을 full screen으로 변경하고 다시 실행해보세요 :)

full screen 이 아니고 다 덮지 않으면 리스트 뷰 컨트롤러의 viewWillAppear 등의 뷰 라이프사이클 메서드가 동작하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잘 안되면 다시 질문주세요~!

0

오잉.. .희안하네요. 저렇게 해두고 실행해도 맨 위까지 꽉 덮히지 않는다는 말씀이신가요? 

정말로 뭔가 이상한데요...

혹시 화면에 꽉 차는 상태라면 테이블뷰 컨트롤러의 viewWillAppear의 코드가 영상과 같이 작성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시면 좋을것 같은데요, 아마... 화면에 꽉 차는 상태라 아니라면 fullScreen 적용이 안되고 있는것 같습니다.

코드 어딘가에서 modalPresentationStyle 을 수정하고 있는 코드가 있나요?

0

monee1001님의 프로필

monee1001

질문자

2021.07.20

원래 이렇게 설정해둔 상태인데, 혹시 몰라서 위에 layout > use full screen 에도 체크를 해봤지만

다시 실행시켜봐도 그대로입니다,,

0

첨부해주신 상태는 full screen이 아닙니다. 위에 빈틈없이 정말로 꽉차는 상태가 full screen입니다.

presentation style을 다른 곳에 적용하신 것 같아요.

일정 추가하는 뷰 컨트롤러(노란색 아이콘)을 선택하고 presentation style을 full screen으로 변경해보세요 :)

0

monee1001님의 프로필

monee1001

질문자

2021.07.20

원래도 이 사진처럼 화면이 꽉 차긴 했어요!

근데 egue의 presentation style을 full screen으로 변경해봤는데도 일정 추가가 바로 안되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