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해결 여부

    미해결

while문이 안돌아가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21.07.14 17:32 작성 조회수 1.63k

0

전혀 코드에는 문제가 없어보이는데 왜 while문에 안들어가는거죠?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소님의 프로필

안소

2021.07.15

1. answer 를 int 설정하셨는데 answer == "q" 라는건 answer 가 q 라는 문자열과 동일할 때! 를 의미합니다. answer 는 정수이고 "q"는 문자열입니다. 타입이 전혀 맞지 않습니다. (큰따옴표는 문자열을 의미하고 작은따옴표는 문자 하나를 의미합니다.)

2. while 문은 조건문의 결과가 참일 때 실행하는 반복문입니다. while문 설정을 answer == "q"  로 하셨는데 이건 answer 값이 q 일 때만 반복하겠다는 의미입니다. 질문자님 코드 보시면 answer 는 0 으로 초기화 하셨어요. 애초에 answer 는 q 가 아닙니다. 그러니 while문 실행 자체를 못 하는 것입니다. answer == "q" 이 조건이 거짓이여서요! answer 가 애초에 q 가 아닌데 while문이 실행될리 없습니다..! while문 조건문은 while문을 어떨 때 실행시킬거냐를 적어주셔야하는데 q 이면 while문 종료한다를 지금 while문 조건식에 적어주신거에요. 즉 반복문이 실행되지 않을 조건을 while문이 반복 조건식에 적어주신거나 마찬가지입니다.

강의의 코드에선 while문 조건을 숫자 입력이 들어왔을 때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즉, q 든 뭐든 숫자가 아닌 다른 문자들이 입력되면 while문을 실행하지 않게끔 짜여진 것입니다.  

팡휘님의 프로필

팡휘

질문자

2021.07.15

더 공부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