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설치 후에도 No module named 'gspread' 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20.02.02 23:31 작성 조회수 507

0

 안녕하세요!

이번코스의 마지막 3강좌를 코앞에 두고 있습니다. 꼼꼼한 설명 덕분에 신나게 공부할 수 있었어요!

그런데 캡쳐사진과 같이 gspread 의 모듈 인스톨이 되지 않습니다. 아예 컴퓨터 재기동까지도 해보았지만 결과는 같아 검색해보니 경로가 달라 그럴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cmd 에서 where python, where pip3,  where pip 로 확인하니 모두 같은 경로에 있었습니다. python->python38-32->Lib->site-packages 에도 gspread가 설치된 것도 확인했습니다. 검색을 계속 해보고있지만 어디가 문제인지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어딘가 놓치거나 잘못 설정을 한 건 아닌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화면이 잘 안보여지긴 하는데요. 

Requirement already satisfied 라고 써져 있는 것으로 보여져요. 이 부분은 해당 라이브러리가 이미 설치가 되어있다는 뜻입니다. gspread 는 조금 까다롭긴 한데, 참고삼아 설명을 드린 부분이긴 한데요. 그래서 라이브러리 설치시에도 라이브러리 명은 하나이지만, 여러개의 관련 라이브러리들이 설치가 되는데요. 그래서 명령을 실행했을 때, 길게 써져있으니까, 설치가 안된 것으로 이해하신 것이 아닌가 싶어요. 여러개의 관련 라이브러리들이 모두 Requirement already satisfied 라고 나오면서 설치가 이미 되었다는 메세지를 보여준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