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해결됨

p6spy 성능 질문 드립니다.

21.06.10 20:53 작성 조회수 221

0

안녕하세요. 강의를 듣고 사이드 프로젝트를 하면서 `p6spy` 를 잘 활용하고 있는데요.

강의 내용 중에 prod 에서는 성능 관련을 확인 후 사용해야 된다는 내용을 보고 궁금해졌습니다.

처음에는 그냥 `build.gradle` 에서 prod 설정에만 안뜨게 하면 되겠지 (dev, test 에서는 되는 것을 의도)

라고 생각했는데, profile 에 따라 `build.gradle` 이 동적으로 움직이는 건 application.xml 이랑은 다르게 좀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질문은 2개 입니다.

1. profile 에 따라 `build.gradle` 의 설정 (특히 dependency) 이 동적으로 움직이게 하는 것을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2. `p6spy` 와 같은 외부 라이브러리의 성능 검증은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Byung Hyun Choi님

1. gradle 빌드 스크립트는 동적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gradle.build 할 때 옵션을 주고 해당 옵션에서만 특정 조건이 발동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관련해서 gradle 자체를 공부하시길 추천드립니다.

2. p6spy와 같은 외부 라이브러리의 검증도 일반적인 성능 테스트와 같습니다. 해당 라이브러리를 추가하고 성능 테스트를 해보고, 해당 라이브러리를 빼고 성능 테스트를 해서 그 차이를 비교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