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오피스

  • 해결 여부

    미해결

부분합 표시

21.06.09 11:54 작성 조회수 390

1

부분합 그룹 상단에 모두 표시와 그룹 하단에 모두 표시 차이가 없는데 어떨 때 달라지는 건가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답변이 늦어서 죄송합니다.

피벗 테이블 행 영역에 2개 이상의 필드를 추가하시면 아래와 같이 부분합이 적용되는데요.
혹시 어떤 상황에서 안되시는건지 화면 캡쳐나 파일을 공유해주실 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강의 16부분경에 보시면 부분합 메뉴에서 하단에 모든 부분합표시와 상단에 모든 부분합 표시가 차이가 없어서요

안녕하세요. sooyeonShim님! 
먼저, 답변이 늦어져서 정말 죄송합니다.

문의주신 부분 확인해보니 제가 설명을 명확히 드리지 못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피벗 테이블 레이아웃에서 개요 형식과 테이블 형식은 '모든 필드가 하나의 열에 표시된다'라는 공통점이 있지만 개요 형식은 '하위 필드는 상위 필드의 다음 행에 표시된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아래 화면에서 보시는 좌측이 개요 형식인데 첫번째 필드인 1사분기가 4행, 두번째 필드인 3월이 5행, 날짜가 6행에 계단식으로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반면에 테이블 형식에서는 상위 필드와 하위 필드가 행 구분 없이 표시되고 있습니다.

즉, 테이블 형식에서는 '그룹 상단'이라는 공간(아래 캡쳐 화면에서 노란색 칠한 부분)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부분합을 그룹 상단에 표시할 수가 없습니다. 반면에 개요 형식에서는 그룹 상단 또는 하단에 부분합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부족한 설명으로 학습하시는 데에 혼선이 있으셨을 것 같습니다.
답변이 늦은 점도 다시 한번 사과드리고 추가 궁금하시거나 해소되지 않으신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질문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