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수학

  • 해결 여부

    미해결

general case P matrix관련 질문

21.05.09 12:09 작성 조회수 123

0

안녕하세요 항상 좋은 강의 감사드립니다.

P matrix를 구하는 과정에 대한 질문인데요,

예시에서 A를 row reduction하는 과정에서 두번의 row interchange가 있었는데

첫 번째는 첫번째 row와 네번째 row간의 interchange가 있었고,

두번째는 두번째 row와 세번째 row간의 interchange가 있었는데,

identity matrix에 interchange를 행하는 순서가 1<->4를 하고 2<->3를 행한 것인지 궁금합니다.

이 예시에서는 그렇지 않았지만 만약 한 row가 reduction과정에서 두번 이상 interchange가 되는 경우에는 그 순서에 따라 P가 달라질 수 있을 것 같아서 질문드립니다.

또 추가로 L matrix를 구할 때에도, reduction 과정에서 행해진 interchange들을  먼저 행해진 inerchange부터 확인하여 반영하는 것인지 아니면 나중에 행해진 interchange부터 확인하여 L matrix에 반영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박인준님의 프로필

박인준

질문자

2021.05.09

답변 감사합니다.

하나만 더 질문하고 싶은 것이,

P가 달라지더라도 LU decomposition된 결과가 달라지지는 않는 건가요? 그래서 다른 값이어도 상관이 없는건가요??

아닙니다.

현재는 PA matrix에 대한 LU decomposition을 하는것이기때문에 P에 따라 달라질수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박인준님의 프로필

박인준

질문자

2021.05.09

아 LU decomposition가 고유한 결과값을 가지는 것은 아니군요!

빠른 답변 감사드립니다!

0

안녕하세요.

1) P가 달라질수는 있습니다.

2) L을 구하는것은 A를 생각하지 마시고, PA 자체를 고려하여 LU decomposition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될것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