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임베디드 · IoT

  • 해결 여부

    미해결

배터리 연결에 문제가 생긴 것 같습니다.

21.05.06 18:14 작성 조회수 127

0

안녕하세요, 강의 잘 듣고 있습니다.

우선 6-4 선택적 캘리브레이션까지는 코드 작성을 완료했고, 부저음이 울리는 것 까지 확인한 상태입니다.

다만 6-4를 테스트하던 중 갑자기 조종기에서 보드에 배터리가 연결되지 않았다는 경고를 띄웠고,

확인해보니 연결 상태가 안좋은 것 같아서 다시 납땜을 진행했습니다.

문제는 그 다음부터 배터리를 연결해도 따로 보드에 전원 공급도 되지 않고, 조종기 역시 배터리가 연결되지 않았다고 뜨네요ㅜㅜ

STLink를 연결한 상태에서는 다운로드도 그렇고 부저 작동도 제대로 되는데, 배터리가 연결이 안되는 것은 BEC의 문제인지 보드의

문제인지 확인할 방법이 있을까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wndud20605님의 프로필

wndud20605

질문자

2021.05.06

답변 감사합니다 :-)

우선 배터리는 전압도 체크해 보았고, 혹시나 해서 다른 여분의 배터리를 연결했을 때도 같은 문제가 발생하더라구요ㅜㅜ

혹시나 보드에 문제가 생겼을까봐 걱정을 많이 했는데 그래도 BEC나 선에 문제가 생긴거라면 다행이네요.

얼른 BEC 새로 구매해서 시도해보고 다시 답변 달도록 하겠습니당ㅎㅎ

네 저도 FC 보드가 고장난줄 알고 걱정했는데, ST-Link로 전원 인가 시 문제없이 동작한다는 걸 보고 좀 안도했네요 ㅎㅎ

하지만 FC의 LDO 레귤레이터가 문제일 수도 있기 때문에 그것도 확인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BEC와 연결하실때 납땜 주의해서 하셔야 합니다. 잘못하면 FC의 납땜부분이 뜯겨나갈 수 있습니다.

납땜이 미숙하시다면 저에게 BEC와 FC를 보내주시면 제가 땜해서 보내드리겠습니다.

그럼 확인 부탁드립니다!

0

안녕하세요!

배터리로 전원을 공급할때는 안되지만, ST-Link로 공급할때는 잘 되는 증상인가요?

그렇다면 먼저 배터리 전압이 잘 출력되는지 멀티미터 등으로 확인을 해보세요.

배터리 전압에 문제가 없다면 BEC 자체의 문제이던지, 선 연결(납땜)의 문제일 것 같습니다.

확인해보시고 답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