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론트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created 관련 질문입니다!

21.05.04 14:48 작성 조회수 112

1

이번에 리팩토링을 하면서 created를 app.vue로 넘겨오고, 이벤트로 해당 작업은 app.vue에서 하는 부분은 완벽하게 이해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궁금한 점이 app.vue의 created메소드가 동기적으로 계속 todoItems를 주시하고 있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지금까지는 새로운 todo를 입력하면 새로고침을 해야 적용이 되었었는데, created를 app.vue로 옮기고 나서는 적용을 하면 바로 list부분에 표시가 되는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input.vue에서는 똑같이 created가 있었음에도 바로 갱신이 안됬던걸 생각하면, 하위 컴포넌트의 created는 실시간으로 동기화가 안되고, app.vue에서의 created는 실시간으로 계속 동기화가 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Hago하고님의 프로필

Hago하고

질문자

2021.05.04

아 아닙니다 제가 잘못 알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created가 실시간으로 동기화가 되는 것이 아니라,

app.vue에 data로 계속 todoItems를 쬐고 있었고, 그 todoItems가 props형태로 List에 뿌려지고 있어서 자동으로 갱신이 되었던 것이군요.

created는 처음에 생성될 때에만 해당 데이터를 처리해주는 것이고, data의 todoItems를 props로 하위 컴포넌트에 내려주면서 자동으로 갱신이 되고 있었던게 맞는 것 같습니다.(제가 제대로 이해 했을까요...ㅠㅠ)

그래도 일단 위에 질문드린 것이 틀렸던 건 맞는 것 같습니다 강의 감사합니다!

0

이주용님의 프로필

이주용

2022.10.19

data의 todoItems가 갱신 / 삭제 될때 마다 실시간으로props로 하위컴포넌트로 내려주는 거라고 이해하면되나요/??

0

안녕하세요 하고님, 네 props 속성에 정의된 데이터에도 뷰 인스턴스의 data 속성과 동일하게 Reactivity(화면을 다시 그리는 성질)가 적용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