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모바일 앱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var bookList = [Book]() <--- 이 한줄,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지요?

16.05.18 09:25 작성 조회수 86

0

var bookList = [Book]() 이 한줄...어떻게 해석을 하며 이해해야 하는지요? Book 클래스가 있는데, 이를 데이터 타입으로 하겠다?? Book 클래스의 인스턴스 book1, book2,,,,,book(n)을 배열로 저장하겠다는 뜻인가요? 인스턴스를 배열의 Element 로 사용할수 있다?? 앞에서 배운 책에는 없는 것 같아서요.. 만약 그렇다면 인스턴스 된 book의 name, genre, author "값(value)" 들이 bookList 배열에 직접 담긴다는 뜻은 아닌거지요?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이해 되셨다니 다행이네요.

0

접근하는 방법까지...이해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0

var bookList = [Book]() 는 Book 이라는 객체를 담을수 있는 빈 배열을 만들어서 bookList라는 이름으로 칭하겠다라는 뜻입니다. 배열이 다른 타입은 답을수 없겠죠 무조건 Book 객체의 인스턴스 들만 들어 가는 겁니다. var로 썼으면 가변배열이겠죠. (넣을때마다 자동으로 늘었다 줄었다 하는) 배열은 저 객체들( book1,book2,book3...)의 주소를 담고 있는 거죠. 배열의 객체의 property에 접근 하실려면, bookList[0].name 이런식으로 접근 하시면 되겠죠. 질문하신게 제대로 이해하시고 질문 하신거 같은데요. 질문 하시면서 설명하신 내용이 맞 습니다. 앞에서 배운책이라는건 ibook말씀 하시는 건가요? ibook 에 다 나와있는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