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수학

  • 해결 여부

    미해결

Theorem 4.d가 이해가 잘 안갑니다

21.04.26 10:15 작성 조회수 160

0

Tehorem 4.d A has a pivot position in every row. 에서

[0 ... 0 b] 인 형태가 하나라도 있으면 해가 없으니까 모든 row에 pivot position 을 가진다고 했는데 만약 b가 0인 경우면 free variable을 가진 상태로 해가 있을 수 있는 것 같은데 그게 안되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d)가 거짓인 경우, 예를들어 pivot position이 하나가 없다고 해봅시다.

그럴경우 당연히 b가 0으로 주어지면 말씀하신것처럼 solution이 존재하겠죠.

즉 이경우엔 a문장이 거짓인것과 동치겠죠?

"any" b vector에 대해서 솔루션을 가져야하는데 특정 b 벡터에선 그렇지 못했으니깐요.

즉 theorem은 올바른 상황입니다.

감사합니다

최준형님의 프로필

최준형

질문자

2021.04.27

아 이걸 놓치고 있었네요!! 너무 잘 이해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0

안녕하세요.

당연히 말씀하신 상황에서는 그것이 맞지만,

현재 A matrix에 대한 pivot position을 말하고 있는상황입니다. (augmented matrix가 아닌)

A matrix가 모든 row에 pivot position을 가진다면, b가 뭐건 간에 상관없이 항상 해를 가질수밖에 없겠죠?

한번 천천히 생각해보시고 이해가 안간다면 다시 질문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최준형님의 프로필

최준형

질문자

2021.04.26

죄송합니다ㅠㅠ 아직 이해가 잘 안가서요.. 제가 이해하기로는 Theorem4는 결국 a,b,c,d는 모두 참이거나 모두거짓이다. 이렇게 이해했는데 제가 위에서 말한 특정한 벡터 b에서는 조건 d가 거짓인 상황에서도 조건 a,b를 만족하는 것처럼 보여서요.. 늦은 시간에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