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미해결

완성했습니다. 감사합니다

21.04.16 18:10 작성 조회수 174

0

처음 듣는 강의고 진작 돈내며 들을 걸 하는 후회를 했습니다. 좋은 강의 덕분에 많은 걸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 사이트 방문해 주시고 코멘트 살짝 남겨주시면 큰 영광이겠습니다. https://easycoding.live 

한 가지 궁금한 점은 장고가 Vultr에서 잘 돌아가는데 nginx 와 gunicorn 세팅할 필요가 없는 것인지 이 부분은 따로 배워야 하는 것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Peter Kam님의 프로필

Peter Kam

질문자

2021.04.19

Nginx 와 Gunicorn 설치하고 실행했는데 gunicorn 에서 오류가 발생해서 고생하고 있습니다. Stackoverflow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67146634/django-gunicorn-while-registering-gunicorn-to-vultr-server-i-made-service-file에도 올렸는데도 답글이 달리지 않네요 ㅠㅠ. 혹시나 하고 사진 첨부합니다. 감사합니다. 

0

안녕하세요. 칭찬 감사합니다. 

본 강의는 장고를 배우는 데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nginx 등 전문적인 서버 프로그램을 활용한 배포는 다루고 있지 않습니다. 

말씀하신대로, nginx와 같은 전문 서버 프로그램을 이용한 세팅이 정석입니다. 본 강의에서는 장고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서버 기능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내용은 최근에 저와 김태곤 박사가 같이 쓴 "Do It! 장고+부트스트랩 파이썬 웹개발의 정석"이라는 책에서 다루고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 책의 내용으로 인프런 동영상 강의도 준비하고 있습니다만, 다소 시간이 걸릴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