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모바일 앱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도서관리앱 2 부분 듣고 있습나다.

16.05.11 23:27 작성 조회수 91

0

도서를 추가시키기 위해 클래스 안에 펑션을 만드는 과정에서 모르는게 이해 안되는게 있습니다. ㅠㅠㅠㅠ   func addBook(bookObject:Book){         bookList += [bookObject]     }   요부분에서 로컬파라미터의 자료형이  “book” 이라고 기입하던데 …. 왜 book 이죠 … ㅋㅋㅋㅋ String 아닌가여??!?   앞강의에서 func 부분을 다시봐도 인자를 받는 펑션 코드를 만드실때   func Student (name : String, age : int) 라고 하셔서…..ㅠㅠㅠ 제가 잘 못 이해했는지.. 여쭙고 싶습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addBook(bookObject:Book) 요부분의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신 거군요. bookObject 는 파라미터 변수명입니다. :Book 은 이 변수는 Book 객체만 담을수 있다는 내용이구요. 파라미터가 항상 primitive 타입만 있는건 아니예요. 객체도 넘겨 줄수 있는 거죠.func Student (name : String, age : int) 요부분은 name 이라는 변수는 String 타입이고, age 란 변수는 int  타입이라고 한거예요.위에도 똑이  bookObject는 Book 이라는 타입의 자료형만 넣어라 라고 한겁니다. class도 자료형이라고 보셔야지 되요. 기능을 가지고 있는 자료형 정도라고.. 그럼 이해 되셨길 바라고,답변 늦게 드려서 죄송합니다.

0

로저진님의 프로필

로저진

2016.05.13

이거 앞에있는게 매개변수고 뒤에있는게 자료형인데 자료형을 배열로 가지고 온것같아요 ㅠㅠ 배열도 자료형 자리에 들어 올수있는것같고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