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론트엔드

  • 해결 여부

    해결됨

node version 과 nvm에 대한 질문입니다.

21.04.02 16:49 작성 조회수 93

1

안녕하세요.

캡틴판교님의 가장 첫 Vue 강의부터 Webpack... 그리고 마지막 강의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독학으로 Vue를 공부했는데 강의를 들으며 많은 기법과 개념들을 알아가게 되었습니다.

양질의 강의 감사합니다. 👍💕

각설하고, 해당 강의에서 사용 되는 "Node version(v10.16.3)과 nvm"에 대한 질문이 있습니다.

dependecies로 인하여 node version을 v10.16.3을 써야한다고 설명하셨습니다.

그래서 nvm을 이용하여 관리할 수 있도록 안내해주셨는데, 아무래도 캡틴판교님께서 사용중인 OS(mac)와 달라서 그런지 강의에 나와있는 과정대로 했으나 정상동작하지 않았습니다.

찾아보니 nvm의 window 버전(nvm window version)이 있어 다행히 버전을 맞추는데 성공했습니다만, 최신 LTS버전을 사용하면 안돼는 이유가 있을까요?

답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2

안녕하세요 taylous님, 먼저 제 강의에 대해서 좋은 말씀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끝장내기 강의가 출시된지 좀 되었다보니 이전 Node.js 버전으로 하는게 문제가 있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API를 제공하는 Node.js 서버 프로젝트에서 버전 10.16.3으로 설치 하셔야 하는 이유는 해당 프로젝트의 라이브러리가 10 버전 기준으로 버전이 잡혀 있어서 그렇습니다. 실은 가장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그냥 Node.js 최신 버전으로 서버 프로젝트에서 npm i 하시고 설치가 완료되시면 npm i bcrypt -D 하시고 서버 실행하시면 됩니다 :)

더 궁금하신거 있으면 알려주세요 :) 제 강의를 모두 수강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