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해결 여부

    미해결

현재 야구게임 만들기 까지 학습중입니다.

19.12.12 01:32 작성 조회수 155

2

전강의 에 나왔던 예외처리 함수를 오늘 혼자서 코딩을 할수는 없네요 .  이럴땐 뒤로 가서 "예외처리"나 "숫자 맞추기게임만들기" 다시 강의를 듣고 와야 하나요?

아니면 이후 강의 에서 반복 되겠지 하고 .. 그냥 다음 강의를 듣는게 났나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공부를 하는 방식은 사람마다 모두 다르기 때문에 어떤게 맞다고 감히 말씀을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정확하게 어떤 부분을 말씀하시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마 사용자가 입력한 내용을 처리 함수로 따로 구현하여 캐스팅하는 부분을 말씀하시는거 같은데 사실 그 부분이 그리 중요한 요소는 아닙니다. 제가 프로그래밍에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께는 다소 복잡해보이는 그 부분을 넣은 의도는 프로그래머 입장에선 별의별 상황을 미리 상상할 수 있어야 한다는 점이고 내가 만든 프로그램은 항상 내 의도대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을 말하고 싶었던 부분입니다. 물론 그런 예외 상황을 어떻게 대처할지는 개발자 마음입니다. 

이 강좌를 모두 수료하셨다 하더라도 실제 내가 무언가를 처음부터 짜보는건 쉬운일은 아닙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수학공식처럼 코드를 외우거나 코딩내용에 촛점을 맞추시기 보다는 코드의 흐름이 왜 이렇게 동작하는지를 이해하는게 더욱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사람마다 공부를 하고 익숙해지는 방식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이게 해결이 안되서 뭔가 찜찜하고 진도 나가는데 방해가 된다하면 꼭 해결하셔야 하는 문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

혼자 코딩을 해보고자 하셨던 내용만 봐도 상당히 열심히 하고자 하시는데 정말 꼭 해결을 봐야겠는데 해결이 안되는 문제가 있다면 코드를 올려주시면 제가 코드로 답을 해드릴 수도 있습니다.